[솔로이코노미 동향] SSG페이 간편결제 강자·카스 한입캔·SK텔레콤 누구 캔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SSG페이 간편결제 강자·카스 한입캔·SK텔레콤 누구 캔들 外
  • 변은영
  • 승인 2018.07.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페이 출시 3년, 올해 결제액만 2.5조 넘어선다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의 결제액이 2018년에만 2.5조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 SSG페이의 평균 월 결제액은 17년도 128%, 18년도 170% 성장하는 등 해마다 놀라울 정도로 성장 속도를 더해가 유통사 최대 간편결제 서비스는 물론, 오프라인 간편결제의 강자로 우뚝 섰다.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수단인 SSG머니의 거래 건수는 1000만 건을 돌파해 SSG페이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사용층도 두터워지고 있다. 출시 초기에는 30대 여성이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소비력이 높은 5060세대와 남성사용자도 늘어났다. SSG페이를 사용하는 5060세대는 16년 대비 17년에 111% 증가했으며, 남성사용자도 같은 기간 대비 62% 증가했다. 

 

'혼술은 가볍게'…카스, 한입캔 출시

오비맥주가 혼술족들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카스 '한입캔'을 선보였다. 기존에는 355ml와 500ml의 캔 제품을 판매해왔는데 250ml로 용량을 확 줄였다. 

오비맥주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간소함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250ml 용량의 카스 한입캔을 출시했다고 7월 11일 밝혔다.

한입캔은 소용량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데다 개봉 후 끝까지 신선하게 마실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특히 술을 잘 못 마시거나 소량만 마시려는 여성들 사이에서 소용량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SK텔레콤, 조명 달린 '누구 캔들' 출시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스피커인 누구(NUGU)에 조명기능을 탑재한 제품인 누구 캔들을 출시한다. AI 스피커뿐만 아니라 생활용품으로도 쓸 수 있게 해 이용자의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든다는 전략이다.

'누구 캔들'은 13가지 일반 색상과 명랑함·편안함·차분함·달콤함을 느끼게 하는 색채치료용 색상으로 불빛이 나오는 AI 스피커다. 기존 누구 기기의 음악 감상·날씨 확인·라디오 청취·치킨과 피자 배달 서비스 등을 그대로 쓰면서도 조명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수면·독서·모유 수유 등 특정 용도에 맞춰 색상과 밝기를 조절하는 테마등 기능이 있고 기상시간에 맞춰 조명과 알람을 조절하는 선라이즈 모닝콜 기능도 갖췄다. 

 

신세계푸드, 서양 가정간편식 '베누' 파스타 소스 2종 출시

신세계푸드는 최근 파스타를 가정간편식 직접 만들기 위해 편의형 파스타 소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에 주목해 이탈리아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의 파스타 소스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누 토마토 파스타 소스'는 과육이 풍부하고 큼직해 원물감이 살아있는 이탈리아와 미국산 토마토에 최상급 올리브 오일과 바질로 풍미를 더해 깊고 진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베누 아라비아따 파스타 소스'는 신선한 토마토 소스에 페퍼로 매콤한 맛을 가미해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는 베누 파스타 소스를 유리병과 파우치 타입 두 가지 형태로 함께 선보였다. 특히 1인용 소포장 형태로 되어 있는 파우치 타입은 별도의 팬 조리 없이 끓는 물에 파우치를 3분간 데운 후 삶은 면에 붓기만 하면 돼 간편하다.  

 

하이마트, '1∼2인가구 겨냥' 60만원대 4도어 냉장고 출시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7월 11일 밝혔다. 4도어 냉장고를 자체 브랜드로 선보인 것은 국내 가전유통 업계에서 처음이다.

제품 폭은 약 80㎝로 같은 용량대의 일반 2도어 냉장고와 비슷한 크기지만 더 효율적이다. 상단 냉장실 내부에는 좌우를 구분짓는 격벽을 없애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418L 용량으로 일반적인 2도어 냉장고와 크기가 비슷하지만, 문이 4개인 4도어 구조를 갖춰 효율성이 높다.

 

이음소시어스, '싱글 서포트 프로젝트' 실시

싱글 매칭 전문 기업 이음소시어스가 싱글들의 싱글 라이프를 응원하기 위해 '싱글 서포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싱글 서포트 프로젝트'는 이음소시어스의 프리미엄 매칭 서비스인 맺음이 주최하는 원데이 클래스 개념의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제는 '퍼스널 컬러 컨설팅'으로 신청한 회원들 중 10명을 선발하여 오는 8월 4일 오후 이음소시어스 본사에서 진행된다.

퍼스널 컬러는 타고난 개인의 신체 색을 의미한다. 이 날 이음소시어스는 퍼스널 컬러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3시간동안 퍼스널 컬러의 이해부터 퍼스널 컬러 개별 진단, 그 진단을 바탕으로 스타일링 조언도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