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세계의 간편식 트렌드를 알아보자!-①
[솔로이코노미] 세계의 간편식 트렌드를 알아보자!-①
  • 이지원, 공선영
  • 승인 2018.07.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곳곳으로 퍼진 간편식의 유행
간편식, 우리나라에서만 인기를 끌고 있는 걸까?

NO!

간편식은 이미 세계 곳곳에 퍼져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조금씩 다른 간편식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주목!

▲프랑스 소비자는 웰빙을 사랑해

프랑스의 최근 식품트렌드? '웰빙'
프랑스 소비자들은 쌀과 밀, 퀴노아 등 유기농 곡물로 만든 즉석식품에 주목하는 중!

이에 맞춰 저지방, 저염, 비건 등 건강함을 강조한 간편식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실제로 프랑스의 대형 마트에서는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스테이크와 파이 등 다양한 즉석식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프랑스, 유기농 간편식이 뜬다!

프랑스의 유기농 제품 기업 SOY

유기농과 유전자 변형을 하지 않은 'non-GM' 콩을 이용한 간편식을 판매!
프랑스 소비자의 열렬한 사랑으로 2017년 '최고의 유기농 식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국, 간편식도 현지 음식처럼

음식에 대해 개방적인 문화를 가진 영국
자연스레 다양한 국가의 음식이 즉석 조리식품으로 판매 중

영국 내 판매 중인 영국의 즉석조리식품 중 영국식은 40%에 불과, 나머지는 해외 식품이 독차지!

간편하게 각 현지의 맛 전달하는 영국 간편식

영국의 유통회사 웨이트로즈

다양한 음식의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영국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
태국과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다양한 동남아 국가들의 현지 음식의 맛을 생생하게 전달 중!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공선영 에디터)
(자료=Kati 농식품수출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