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컵반' 출시 3년만에 누적판매 1억개 돌파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출시 3년만에 누적판매 1억개 돌파
  • 오정희
  • 승인 2018.07.1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이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1억개를 돌파했다고 7월 16일 밝혔다. 

누적판매 1억개 돌파 성과와 동시에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는 쾌거도 이뤄냈다. 최근 프리미엄급 신제품 2종(버섯곤드레비빔밥, 낙지콩나물비빔밥)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해 매출은 한층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누적판매 1억개 돌파를 기념해 7월 26일부터 주요 대형마트에서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보검을 디자인한 '스페셜 한정판 에디션' 7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의 성과를 기존 간편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독보적인 맛 품질 차별화'를 꼽고 있다. '햇반'으로 밥의 맛을 확보하는 한편 국, 덮밥 등 각 메뉴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는 연구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재료 각각의 맛을 살리는 차별화된 전처리 공법을 적용, 상온에서도 야채의 식감을 그대로 살려 맛 품질을 높였다.

혁신적인 패키징(Packaging) 기술도 더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종이컵 모양의 용기에 '햇반'을 결합해 포장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별도의 뚜껑이나 종이 포장 없이 '햇반'이 뚜껑 역할을 하는 방식이다. 

'햇반컵반'은 빠르게 성장하는 HMR 시장 공략을 위해 '밥이 맛있는 간편대용식'을 표방하며 지난 2015년 4월에 출시됐다. 출시 직후부터 '햇반'의 막강한 브랜드력과 한끼 식사가 되는 다양한 메뉴 확대 전략에 힘입어 빠르게 소비자 인지도를 확보했다. 소비자 반응은 바로 나타났다. 첫해부터 20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하며 '대박' 조짐을 보였다.

'햇반컵반'의 인기로 시장규모도 커졌다. 2014년만해도 200억원대 수준이었던 상온 복합밥 시장은 '햇반컵반' 출시를 기점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3년 만에 시장규모는 3배 이상 증가하며 1000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