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코오롱하우스비전·다방·마포구 1인가구 포럼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코오롱하우스비전·다방·마포구 1인가구 포럼 外
  • 이예리
  • 승인 2018.07.1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하우스비전, 입주자용 스마트서비스앱 출시

코오롱하우스비전이 '커먼라이프 스마트서비스앱'을 출시하면서 임대사업 시작을 알렸다.

트리하우스는 커먼라이프의 첫 번째 플래그십 레지던스로 올해 11월 준공예정인 코리빙하우스다. 트리하우스는 72세대로 구성된 주택으로 6가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풀퍼니시드의 개인 공간과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커먼라이프 스마트서비스앱은 트리하우스에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 앱을 통해 트리하우스 입주자들은 집안 곳곳의 기기(조명, 냉난방, 현관문 등)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더불어 개인 전화번호 등 개인 정보가 공개되지 않음으로써 입주자 간 소소한 문제는 매니저의 개입 없이 입주자들끼리 자발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장점이다.
 

다방, 행복주택 등 공공임대와 공공분양 정보 업데이트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유형석)는 다방앱을 통해 행복주택을 포함한 공공임대와 공공분양 정보를 선보인다.

다방의 주 사용층인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를 주요 공급대상으로 하는 행복주택은 한국토지공사(이하 LH)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정보를 공식 제공하며 현재 다방앱에서 제공하는 행복주택은 14개 단지, 7987호이며, 올 하반기 LH에서 공급 예정인 행복주택을 단계적으로 추가해 올해 말까지 전국 37개 단지, 1만6000여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방은 공급대상(대학생∙청년∙신혼부부∙고령자∙주거급여수급자)의 특성을 고려해 공급면적, 임대료, 세대수 정보 등을 공급대상 별로 상세하게 안내한다. 이 외에도 청약 일정, 지도와 주변 편의시설 등의 위치정보까지 제공한다.
 

서울시 마포구, 릴레이 복지 포럼 열고 다양한 의견 수렴

관내 1인 가구 비율은 전체 가구의 약 34%인 마포구는 1인 가구의 복지와 행복을 위한 포럼을 7월 19일 개최한다.

'1인 가구가 행복한 마포, 100인의 열린 상상 포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주거, 문화, 고독사, 경제와 자립, 정신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과 중년 1인 가구 대상별로 토의를 진행한다.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보상판매 실시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7월 18일부터 8월 7일까지 자사 공식몰 아이클레보닷컴에서 여름 맞이 보상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보상 범위를 자사 로봇청소기에 국한하지 않고, 제조사와 방식에 상관없이 유선, 무선, 로봇청소기 등 모든 가정용 청소기 제품으로 대폭 확대했으며, 구형 청소기를 반납하면 유진로봇의 베스트셀러인 아이클레보 오메가와 A3를 최대 20만원의 보상 혜택을 받고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제품은 V6블레이드와 강력한 흡입력으로 반려동물 털이나 머리카락까지 엉키지 않고 흡입하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오메가'와 전용 앱을 이용한 블루투스 컨트롤과 음성 안내 기능까지 갖춘 최신형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A3'까지 총 2개 모델이다.
 

스팟라이틀리, 사조참치와 콜라보한 벨리불리 간편식 패키지 출시

스타트업 스팟라이틀리가 사조참치와 콜라보레이션한 벨리불리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에 사조참치와 콜라보레이션한 간편식 패키지는 '파우치 참치 60g 10개'와 '벨리불리 다운젤리 10개'로 구성됐으며 사조참치 파우치(61~66kcal)와 벨리불리(4~6kcal)를 함께 먹어도 100칼로리가 채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벨리불리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LG유플러스, VOD 영화 시청 2배 증가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에서 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VOD 영화 시청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작품성이 있지만 극장에서 크게 흥행하지 못한 '웰메이드 영화'와 개봉 후 시간이 많이 흐른 '구작 영화' 경우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후 2배 가까이 시청횟수가 증가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일평균 시청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기존 프로그램 대비 시청 고객 수와 시청 시간이 모두 23%씩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