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BQ·CJ제일제당·더부스 外
[식품 단신] BBQ·CJ제일제당·더부스 外
  • 이지원
  • 승인 2018.07.18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치킨캠프'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 선사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15년 동안 치킨대학에서 '치킨캠프'를 개최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진로탐색을, 가족들에게는 소통을 통한 건전한 가족문화 조성에 기회를 주며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2004년부터 시작된 BBQ의 치킨캠프는 ▲가족캠프 ▲국내 20인 이상 단체 ▲해외 20인 이상 단체 ▲초·중·고 진로캠프 ▲CSR캠프 등 총 5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15년 동안 약 5만 명의 고객이 다녀간 만큼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CJ제일제당, 직원들의 워라밸 실천 위한 'TWBU' 프로그램 실시

임직원들의 '워라밸' 실천을 위해 공감과 소통의 조직문화 정착에 힘쓰는 CJ제일제당이 맞춤형 소통 강화 프로그램 'TWBU(Teamwork Boom-Up)'를 신설하며 소통 및 공감의 조직문화 강화에 나섰다.

TWBU 프로그램은 팀의 구성원들이 공감과 소통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시너지를 창출해 '더 즐거운 팀, 더 일 잘하는 팀'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유관부서 간 소통도 중요하지만 팀원들이 먼저 서로를 이해하는 것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번에 준비한 프로그램은 ▲서로의 업무 스타일을 이해하는 'Show Me the Style ▲행동 유형을 이해해 소통을 모색하는 '소통 UP! 시너지 UP! ▲에니어그램을 통해 서로의 성향을 확인하는 '에니어카페 ▲신임 리더와 대화를 통해 신뢰를 형성하는 'New Leader 공감 Talk ▲조직의 가치관과 정체성을 명확하게 설정하는 'Visioning Workshop' ▲조직이 고민하는 이슈에 대한 창의적 해결 방법을 다 같이 찾는 'ONLYONE Workshop' 등이 있다.

 

더부스·배달의민족, '치믈리에일' 스페셜 패키지 매출 고공행진

국내 크래프트비어 브랜드1위 '더부스'가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만든 치킨만을 위한 세계 최초의 맥주 '치믈리에일'의 론칭을 기념해 만든 스페셜 패키지가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전국 이마트 일부 매장에서 단독으로 판매된 런칭 기념 스페셜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 30개 매장에서 6000병 이상의 제품이 모두 완판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공차코리아, 과일의 여왕 '포도' 활용한 신메뉴 3종 출시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무더운 여름 시즌을 겨냥해 '포도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제철 과일인 포도의 상큼 달콤함과 향긋한 자스민 그린티 베이스가 어우러진 제품으로 ▲포도 쥬얼리 밀크티 ▲포도 요거티 크러쉬 ▲포도 그린티 스파클링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수분이 풍부한 포도를 이용해 무더위 갈증해소는 물론 보랏빛 포도의 풍부한 과즙과 화려한 색감이 입맛과 눈길을 모두 사로잡는다.

한편 공차코리아는 포도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공차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포도 신메뉴 3종 구입 시 한 잔 당 스탬프 3개의 적립이 가능하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신개념 배달 서비스 '도미노 스팟' 확대 론칭

피자배달 전문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외에서 배달 위치를 쉽게 지정할 수 있는 신개념 배달 서비스 '도미노 스팟(DOMINO SPOT)'을 확대 론칭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늘어나는 야외 배달 주문량에 따라 소비자 편의 향상을 위해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도미노 스팟(DOMINO SPOT)을 확대 론칭하고 전국에 야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확대 실시한 도미노 스팟(DOMINO SPOT)은 업계 최초 GIS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탐색하고 가장 가까이 위치한 배달 가능 매장과 배달 스팟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현재 도미노 스팟은 ▲한강공원 ▲서울숲 ▲해운대 ▲천지연 폭포 등 서울, 부산, 제주를 아우르는 전국 총 135개 구역에 배달을 실시하고 있다.

 

GS수퍼마켓, 생물 새우 첫 출하 행사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국산새우 지정양식장을 통해 18일 생물 새우 첫 출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하되는 새우는 새우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는 흰다리 새우 중 약 20g의 중간 크기로, 성수기인 9월에 출하하는 30g 사이즈 새우와는 색다른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보이는 상품이다.

한편 이번 출하를 기념으로 GS수퍼마켓에서는 오는 8월 24일까지 새우 페스티벌을 진행해 다양한 새우를 평소와 다른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강원평창수의 얼굴로 '피겨여왕 김연아' 연속 발탁

코카-콜라사는 지난 겨울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공식 먹는 샘물로서 세계와 함께 마신 '강원평창수'의 광고 모델로 피겨여왕 김연아를 7년 연속 발탁하고 새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깨끗함과 순수함, 정직함으로 물의 원칙을 지키고 있는 강원평창수의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올해로 7년째 강원평창수의 모델로 활약하게 된 김연아는 강원평창수가 추구하는 깨끗, 순수, 정직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투명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전파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