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아워홈·세븐일레븐·CU 外
[식품 단신] 아워홈·세븐일레븐·CU 外
  • 이예리
  • 승인 2018.07.2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구비어, 색다른 흑맥주와 안주로 여름 보내자!

봉구비어가 한여름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워 줄 신메뉴 4종을 7월 20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봉구아이스크림흑맥주'는 흑맥주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올려 깊은 풍미의 흑맥주와 달콤한 아이스크림의 맛이 달콤쌉싸름하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시원한 목넘김이 좋은 맥주다. 진한 흑맥주의 풍부한 거품과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만날 때 발생하는 변화를 보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또한 봉구비어는 아이스크림흑맥주와 함께 맥주와 즐기기 좋은 안주 ▲봉구알소세지모둠 ▲봉구촉촉오징어 ▲오코노미콘멸치튀김 등 총 3종의 신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아워홈, 고군분투하는 청춘들을 위한 노래 바쳐요!

아워홈은 인기 래퍼 키썸과 함께 제작한 '100%'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아워홈의 맛있는 칼로리 조절식 '언더100’(Under 100)'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키썸이 직접 가사부터 프로듀싱까지 제작 전 과정에 참여했다.

키썸과 아이홈의 100%는 매순간 100%의 삶을 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춘들을 응원하는 내용의 노래로, 경쾌하고 세련된 멜로디와 비트와 키썸만의 감성이 녹아있는 랩이 돋보이는 곡이다.

 

세븐일레븐, '나래바'가 궁금하다면 이 안주는 어때?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개그우먼 박나래와 손잡고 '나래바 안주' 시리즈를 출시했다.

최근 '나래바(Narae Bar)'를 통해 자신만의 푸드레시피와 수준급 요리실력으로 화제를 모았던 개그우먼 박나래가 이번엔 세븐일레븐과 야식시장에 진출해 나래바(Narae Bar) 레시피를 기반으로 술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야식 메뉴인 나래바 안주 시리즈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나래바안주 시리즈는 ▲소양을 사용해 쫄깃하고 꼬들꼬들한 식감과 매콤한 소스가 일품인 '나래바소양볶음' ▲육즙 가득한 닭다리살에 마늘을 넣어 매콤한 토마토소스로 마무리한 '나래바뽈로알아히요' ▲국내산 꼬막과 우삼겹을 넣어 광양식 불고소스로 완성한 '나래바꼬막소불고기' 등 총 3종이다.

 

CU, 틈새시장 공략한 새로운 타입의 숙취해소제

CU(씨유)가 최근 3개월간 숙취해소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 7월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이 평월보다 최대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이로 인해 평일 여유시간이 늘어나며 많아지는 음주기회와 편의점에서의 숙취해소제 매출도 늘어났다는 전망이다.

이를 겨냥해 CU는 최근 마시는 숙취해소제 외에 환, 젤리, 캔디 형태의 숙취해소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츄어블 숙취해소제 '지금부터 안티이불킥’을 7월 20일 출시한다.
 
지금부터 안티이불킥은 음주 전후 모두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 또한 높였으며, 새콤달콤 요구르트 향을 가미해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알코올 분해 효소(ADHL)를 함유하고 있어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

 

GS수퍼마켓, 날치알과 고기 한 번에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GS수퍼마켓이 새로운 컨셉의 정육 상품인 '날치알을 품은 삼겹살'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GS수퍼마켓의 날치알을 품은 삼겹살(이하 알삼겹)은 1cm 두께로 두툼하게 자른 삼겹살에 반으로 칼집을 낸 뒤 칼집 사이에 날치알을 넣은 것으로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차별화 정육상품이다. 또한 0.3cm로 얇게 자른 목심에 날치알을 위에 올려 돌돌 말은 '날치알을 품은 목심(이하 알목심)'의 두 종류로 출시해 선호도에 따라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알삼겹과 알목심은 1~2인 가구가 한번 먹을 수 있는 분량인 300g씩 포장 되어있는 냉장 정육제품으로 간편하게 구워 먹을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프라이팬에서 중불에 구우면 손쉽게 식사나 안주로 알삼겹과 알목심을 즐길 수 있으며, 톡톡 튀는 날치알이 더해져 고소한 맛과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청년인재 4기 발대식 진행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의 청년인재 4기 10명을 선발하고 7월 19일 대학로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청년인재 발대식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모델로 지난 2014년 10월에 대학로에 문을 열었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NGO 파트너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인재를 선발해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청년인재로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1학년 2학기부터 졸업할 때까지 ▲매 학기 250만원의 장학금 지원 ▲유스 리더십 캠프 ▲명사 초청 세미나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이들을 위한 공모전 개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유제품 용기를 재활용해 창작모형물을 만드는 '제19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공모 접수를 오는 2018년 8월 1일부터 9월 21까지 진행한다.

1998년 시작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공정하고 유익한 행사를 손꼽히는 이 공모전은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농협중앙회가 후원하며,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협동하여 창작물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협동심을 기르는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참가자 중 ▲대상(1개교)에게는 환경부장관 상장 및 학교발전기금 2백만 원 ▲금상(4개교)에게는 농협중앙회장 상장 및 학교발전기금 각 1백만 원 ▲은상(10개교)에게는 조합장 표창 및 학교발전기금 각 50만 원 ▲장려상(20개교)에게는 조합장 표창 및 소정의 유제품이 수여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