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크린토피아 코인워시·인스타워즈 핵심사고 보장제·부산시 고독사 예방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크린토피아 코인워시·인스타워즈 핵심사고 보장제·부산시 고독사 예방 外
  • 변은영
  • 승인 2018.07.2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린토피아, '크린토피아·코인워시' 콜센터 서비스 론칭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는 '크린토피아·코인워시'의 콜센터 서비스를 7월 25일부터 정식 론칭한다.

해당 서비스는 세탁편의점과 코인빨래방이 접목된 멀티숍 '크린토피아·코인워시'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점주의 상시 고객 응대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매장에 직원이 상주하지 않는 심야 시간과 주말 및 공휴일에 발생하는 문의 사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반적인 기계 사용법이나 결제 방법, 매장 이용 시간 및 위치에 대한 문의는 전문 상담원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세탁 중 기기 멈춤으로 세탁물을 꺼낼 수 없거나, 누수 및 정전,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콜센터 접수를 통해 즉시 점주에게 연락이 되어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인스타워즈, 국내 최초로 '3대 핵심 사고 보장제'실시

인테리어를 의뢰했다가 소비자가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자 인테리어 O2O 플랫폼 인스타워즈는 국내 최초로 '3대 핵심사고 보장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피해 사례인 '먹튀'·'자재 바꿔치기'·'AS 미이행'을 인테리어 3대 핵심사고로 규정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보장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고객이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계약을 할 때 인스타워즈와 시공업체, 고객 간 '3자 계약'을 맺는다. 고객과 시공업체, 인스타워즈가 공증된 공시 계약서를 작성함으로써 '3대 핵심사고'에 해당하는 고객 피해 사례에 대한 책임을 인스타워즈가 맡는다.

 

부산시, '고독사 예방' 1인 가구 우울증 관리 나선다

부산시는 7월 23일부터 고독사 예방을 위한 '1인 가구 우울증 척도검사 및 치료·예방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동별 상황에 맞게 40세 이상 1인 가구 전체 또는 1인 가구 전수조사를 통해 발굴된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우울증 척도검사를 실시해 현 상태를 진단하고 진단에 따른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부산희망리본사회적협동조합은 2000만 원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아울러 1인 가구 대상 필요서비스 연계에도 동참할 예정이며 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척도검사 조사원 교육, 우울증 고위험군 대상 방문상담 및 치료·예방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하고 부산문화재단은 우울증 예방 및 정서안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산청군 깎아먹는 '애플수박',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경남 산청군이 수확을 끝낸 딸기 재배시설을 활용해 새로운 소득작물인 ‘애플수박’을 재배, 농가 소득증대에 나섰다. 산청군은 농한기에 들어가는 기간을 활용해 애플수박을 재배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7월 23일 밝혔다.

애플수박은 기존 수박의 4분의 1크기로 미니수박으로도 불리며 최근 늘어난 1인가구 소비 트렌드와도 맞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높은 당도는 물론 육질이 뛰어나 맛이 좋으며 껍질이 얇아 사과처럼 깎아 먹을 수 있어 간편한 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군은 올해 재배한 애플수박을 유니크파트너 법인과 전량 계약재배 하기로 해 농가의 판로개척 부담을 덜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