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 출시 1000일 맞아 '리뉴얼'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 출시 1000일 맞아 '리뉴얼'
  • 정단비
  • 승인 2018.07.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가 출시 1000일 만에 1400만 회원 돌파라는 큰 성과와 함께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하나멤버스 리뉴얼'을 오픈한다고 7월 26일 밝혔다.

지난 2015년 10월 6일 출시된 하나멤버스는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모아 현금처럼 사용한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출시 8개월만에 500만, 18개월만에 1000만 회원이 가입한데 이어 지난 7월 18일 1400만 회원을 돌파하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지난 1000일간 축적된 노하우와 손님 만족도, 개선 항목 서베이 결과를 기초로 '하나멤버스 리뉴얼' 오픈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멤버십 서비스 및 디지털 화폐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하나멤버스 리뉴얼' 오픈의 핵심 변화는 개인화이다. 기존에 많은 메뉴들을 한눈에 보여줬던 첫 화면은 손님 각자의 하나머니·쿠폰·이벤트 등 하나멤버스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맞춤 화면으로 변모했고 UI/UX역시 화이트톤의 심플함을 지향했다.

또한 대표 서비스인 결제와 송금이 빠르고 손쉬워져 휴대폰 화면을 똑똑 두드리기만 하면 바코드 결제가 열려 하나머니로 결제하는 과정이 단축됐다. 송금은 전화번호·계좌번호·QR코드로 편의성을 높이고 기존 송금내역과 연동하여 빠른 송금이 가능해졌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