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다이어트 할 땐 '두부'?..어떤 두부 드시나요?
[수치로 보는 뉴스] 다이어트 할 땐 '두부'?..어떤 두부 드시나요?
  • 이지원
  • 승인 2018.07.3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두부, 언제 먹어도 좋아!

2017년 분기별 두부 매출액 (단위: 백만 원)
1/4분기 11만 7884
2/4분기 10만 6213
3/4분기 11만 3459
4/4분기 11만 2253

두부의 분기별 매출액은 대체적으로 비슷!
찌개나 조림 등 언제나 즐겨먹는 메뉴의 레시피로 사용→꾸준한 매출액 유지

2. 두부는 할인점과 슈퍼에서 사요

2017년 1/4분기 두부 시장 점유율
백화점 2%
할인점 31%
체인슈퍼 31%
편의점 1%
독립슈퍼 29%
일반식품점 7%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두부 구매 시장은?
할인이 들어가거나 덤이 증정되는 할인점과 체인슈퍼, 독립슈퍼!

3. 두부 시장은 평화로워

2017년 두부 브랜드별 매출액 (단위: 백만 원)
풀무원 20만 6404
CJ 8만 6797
대상 4만 1222
초당F&B 1만 9510
자연촌 8485
강릉초당 두부판매 1038

두부의 브랜드별 매출액?
풀무원, CJ, 대상 등 상위권 외에도 전체적인 순위가 1년 내내 지속

4. 인기 있는 두부 제품, 반전이 있다?

2017년 두부 제품별 매출액 (단위: 백만 원)
풀무원 (풀무원) 12만 7923
SOGA (풀무원) 7만 6464
종가집 (대상) 4만 1218
행복한 콩 (CJ) 3만 5797
진짜 맛있는 (CJ) 2만 5350
맛있는 콩 (CJ) 2만 2122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두부는 역시 풀무원 제품
하지만 풀무원 다음으로 CJ가 아닌 대상의 종가집 두부가 자리잡았다!

5. 풀무원-CJ-대상, 어떤 제품이 있지?

(풀무원 SOGA 두부 제품, CJ 행복한 콩 두부, 대상 고소한 손두부 제품 이미지 넣어 주세요)

풀무원의 SOGA? 풀무원의 글로벌 두부 브랜드로, 국내에 처음 선보인 후 3개월만에 판매량 1000만 모를 돌파하는 등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음
CJ와 대상 또한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추측 가능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