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보양식 '닭개장'으로 몸보신 합시닭!
[싱글레시피]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보양식 '닭개장'으로 몸보신 합시닭!
  • 변은영
  • 승인 2018.08.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푹푹 찌는 날씨에 원기 충전할 수 있는 음식을 찾는 이를 위해 얼큰한 닭개장 레시피를 준비했다. 닭고기, 숙주, 버섯 등 다양한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다른 반찬 필요없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음식이다.

만드는 과정이 복잡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무더운 날씨에 지치기 마련이지만 개운하면서 얼큰한 국물 맛의 이열치열 보양식 닭개장으로 무더운 여름 날씨를 날려버리자.

 

◇닭개장 만드는 방법◇

재료: 닭 1마리, 양파 1/2개, 파, 부추, 숙주, 버섯, 식용유 2큰 술, 참기름 2큰 술, 고춧가루 5큰 술, 간 마늘 2큰 술, 국간장 1/4컵, 후춧가루, 소금

 

1. 물 3L, 닭 1마리, 양파, 파를 넣고 30분 삶은 뒤 다 읽은 닭은 건져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준다.

 

2. 팬에 식용유, 참기름을 넣어 파를 볶은 뒤 고춧가루를 넣어 섞는다.

 

3. 닭 삶아낸 육수를 전부 부어주고 버섯, 양파, 간 마늘, 국간장, 숙주를 넣어 끓여준다.

 

4. 찢어 놓은 닭을 넣고 끓이다가 후추를 넣고 소금 1큰 술, 부추를 넣어 끓여주면 완성.

 

(출처='집밥 백선생2')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