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크라운해태·상하농원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크라운해태·상하농원 外
  • 이예리
  • 승인 2018.08.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운해태, '2018 한여름밤의 눈조각전' 개최

크라운·해태제과는 8월 1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임직원 300명이 참여해 눈조각 160개를 현장에서 만들고 전시하는 '2018 한여름밤의 눈조각전'을 개최한다.

이날 저녁 6시, 서울 광화문광장 북측 역사물길 200여 미터 거리에 설치된 눈블럭 160개를 동시에 조각하는 장관을 연출한다. 지난 겨울 송추계곡 청정수로 만든 친환경 눈블럭들은 보기만해도 시원해진다. 

눈조각전에는 크라운해태제과의 임직원들이 조각가로 직접 나선다. 무궁화를 주제로 한 특별작품들도 전시되며 고객체험 눈블럭도 설치해 시민들이 직접 눈조각을 해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까지 제공한다. 

 

상하농원, 유럽 명물 '납작 복숭아' 국내 단독 출시

매일유업 관계사인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오는 8월 16일 유럽에서만 맛볼 수 있던 '납작 복숭아'를 국내 단독 출시한다.

납작 복숭아는 복숭아를 위에서 꾹 눌러 납작해진 모양 같다고 해 붙여진 이름으로 복숭아의 한 종류이다. 정식 명칭은 '산복숭아(Bergpfirsich)'로 유럽인들은 이 복숭아의 모양에서 착안해 'UFO 복숭아', '도넛 복숭아'라는 별명으로 부르기도 한다.

일반 복숭아보다 훨씬 단 맛을 자랑하는 납작 복숭아는 수분 함량이 높아 베어 무는 즉시 터지는 과즙을 느낄 수 있으며, 과육이 매우 부드럽고 연한 것이 특징이다. 

 

부산 최대규모 프리미엄 서비스 매장, 스타벅스 '더해운대R점' 오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부산 지역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이자, 리저브 바와 티바나 바를 동시에 운영하는 부산 최초 스타벅스 프리미엄 서비스 매장인 더해운대R점을 8월 7일 오픈한다.

차별화된 서비스로는 현재 더종로R점과 송도트리플R점·대구수성호수R점 등 6개 매장에서만 운영중인 리저브 오리진 플라이트(Origin Flight)와 리저브 브루 컴페리즌(Brew Comparison)으로 구성한 리저브 체험 메뉴를 더해운대R점에서 부산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 최초의 리저브 바 냉장 쇼케이스를 운영하며,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얼그레이 밀크 케이크'·'누텔라 데블스 케이크'·'티라미수 볼' 등의 리저브 케이크를 부산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네슬레, '킷캣 쇼콜라토리' 국내2호점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킷캣 쇼콜라토리'는 국내2호점 오픈을 기념해 행사 기간 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1층 식품관에 위치한 '킷캣 쇼콜리토리' 2호점을 방문하는 고객(하루50명 한정)에게 킷캣 쇼콜라토리 미니 에코백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특별 제작된 킷캣 쇼콜라토리 손수건(500장 한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킷캣 쇼콜라토리'는 네슬레가 일본의 유명 파티시에 야수마사 타카기와 협업하여 개발한 다양한 프리미엄 킷캣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 전문샵으로, 현재 일본에서도7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GS수퍼마켓, 한국서비스품질지수·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 1위 수상기념 최저가 행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7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 종합 유통부문 종합대상 5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대형수퍼마켓부문 3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대형수퍼마켓산업에서 9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하며, 고객의 사랑에 감사하고자 여름철 구매가 높은 약 300여 상품을 선정해 대형마트와 기업형 수퍼마켓을 합쳐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8월 11일 단 하루 '돼지 잡는 날' 행사도 진행한다. 국내산 냉장 삼겹살·칼집 삼겹살을 행사 카드로 결제시 각 1790원·1990원에 구입이 가능하며, 다양한 종류의 돈육 관련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쉐이크쉑, 한정판 버거 '핫 치킨'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여름을 겨냥한 신메뉴 버거 '핫 치킨'을 출시한다고 8월 1일 밝혔다.  

'핫 치킨'은 지난 11월 출시한 '치킨쉑'에 스파이시한 맛을 가미한 제품이다. '치킨쉑'은 수비드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통치킨이 들어간 쉐이크쉑의 인기 버거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핫 치킨'은 '치킨쉑'에 매콤한 특제 시즈닝을 추가하고 '핫소스 코울슬로'가 함께 제공되는 등 스파이시한 맛을 강화해, 무더운 여름 시원한 '쉑마이스터 에일'과 함께 즐기기 좋다. 

 

오리온, 거래처 및 영업소 대상 하절기 품질안전 관리 강화

오리온이 수도권 거래처를 대상으로 해충을 유인해 포집하는 '페로몬트랩'을 무상 배포하고, 전국 영업소에 저온 보관 구역을 마련하는 등 하절기 품질안전 관리를 강화한다고 7월 31일 밝혔다. 

오리온은 6월과 7월에 걸쳐 서울, 경기지역 2198 개 중소형 슈퍼마켓에 페로몬트랩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산란활동을 하며 기승을 부리는 화랑곡나방을 포집해 유충에 의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것.

또한 전국 영업소에서는 온도에 민감한 젤리·초콜릿·파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제품 창고 내에 '저온 보관 구역'을 마련한다. 외부 온도가 섭씨 40도 가까이 올라가도 최적의 온∙습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냉방시설을 갖춘 별도의 공간을 만들었다.

 

농심, '채시라 스파게티' 드라마 협찬 효과 톡톡

농심이 제작지원 한 MBC 주말드라마 '이별이 떠났다' 방송 이후, 7월 출시한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제품이 '채시라 스파게티'란 키워드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며 성공적인 협찬 효과를 얻고 있다. 

극에서 채시라는 자신을 가두고 살아가는 여자 '서영희' 역을 맡아, 엄마로 살기 위해 포기했던 '나'를 되찾아가는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힐링과 공감을 선사했다. 드라마 막바지에 노출되면서 화제를 모은 스파게티 제품은 '영희'의 성공을 돕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면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는 끓는 물에 5분이면 맛있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용기타입 제품이다. 스파게티 면 특유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듀럼밀을 사용했고 대중적인 토마토소스 맛을 구현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파파존스, 창립 15주년 맞아 '그랜드 파파스데이' 마련

한국파파존스는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이하면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그랜드 파파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랜드 파파스데이'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총 3일간 파파존스 피자 전 메뉴에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PC·모바일 웹·앱 등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을 통해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주문 시에 적용된다.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를 비롯한 파파존스의 인기 메뉴를 기분 좋은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