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쇼핑, 어디서 하세요? '모바일 쇼핑'의 무서운 성장
[트렌드줌인] 쇼핑, 어디서 하세요? '모바일 쇼핑'의 무서운 성장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8.08.0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쇼핑은 무섭게 성장 중
 
기존 주요 쇼핑채널이었던 오프라인 쇼핑을 무섭게 추격하는 '모바일 쇼핑'
처음으로 스마트폰 출시된 시기는 2007년
이 사실이 무색할 정도로 주요 쇼핑채널이었던 오프라인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음
 
재미있는 점 발견! 
 
성별을 따지지 않더라도 소비자들의 쇼핑 트렌드는 역시 '모바일 쇼핑'
하지만!
여성은 스마트폰을, 남성을 PC를 사용한 온라인 구매 경험이 多
 
소비자들이 말하는 오프라인 구매 이유
 
"상품을 직접 착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은 아무래도 온라인에서는 겪어 보기 힘들죠"
"배송이 빨라요"
"편리하고 쇼핑 경험이 좋아요"
→오프라인의 주된 장점은 상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
하지만 상품을 즉시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은?
'이제 딱히...'
 
그렇다면 오프라인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위치며 시간이며... 편리성이 떨어져요"
"가격이 비싸고 배송도 느려요"
"결제가 너무 불편해요"
→불편한 접근성과 비싼 가격은 변함없이 오프라인 구매 경험을 방해 중
하지만 불편한 결제로 인한 불만은 점점 증가
 
온/모바일 채널에서 구매하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가격이 저렴하잖아요"
"결제가 편리하고 배송이 빨라요"
온라인 쇼핑의 편리성은 여전히 온/모바일 쇼핑의 주된 구매 이유
하지만 좋지 않은 쇼핑 경험은 여전히 소비자들의 불만 및 비구매의 이유가 되고 있음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오픈서베이,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