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동원F&B·CJ제일제당·GS25 外
[식품 단신] 동원F&B·CJ제일제당·GS25 外
  • 이예리
  • 승인 2018.08.0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태국 최대 식품기업인 CPF와 업무협약 체결

동원F&B가 8월 9일, 태국 최대 식품기업인 CPF와 식품 비즈니스 기회 확대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펫푸드·HMR·유가공제품 등 양사가 생산하는 주요제품과 관련, 향후 상호 수출입 판매 등에 대한 점진적 협력을 약속했다.

CPF가 속한 CP(Charoen Pokphand) 그룹은 식품·유통·금융·통신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연매출 55조원을 올리고 있는 태국 최대 기업이다. CP그룹의 매출액이 태국 총 GDP의 약 11%를 차지할 정도다.

동원F&B는 향후 CPF 및 CP그룹과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자사의 다양한 제품을 태국시장에 선보이는 한편, CPF가 만든 뛰어난 제품을 국내에 수입판매할 계획이다.

 

식음료업계, 타깃 소비자 세분화한 T.P.O 마케팅에 주목

식음료업계의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신제품 속에서 소비자 눈에 들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좀 더 세분화된 타깃층을 파고드는 식음료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코카·콜라사가 지난 5월 출시한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이하 W차)는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의 세 가지 차를 조화롭게 섞어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W차는 장 운동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포만감을 유발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운동 인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수분 보충은 물론 전해질까지 보충되는 스포츠음료 역시 인기다. '파워에이드 퍼플 스톰'은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시스템에 비타민B와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포도향을 함유한 저칼로리 스포츠 음료다.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 2주만에 '완판'…1분에 15개 팔렸다

'햇반컵반'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지난달 말에 선보인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이 출시 2주 만에 30만개 전량 판매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7월 26일부터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 7종이 2주 만에 완판됐다고 8월 9일 밝혔다.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은 '햇반컵반'에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보검을 디자인한 기획상품이다.

이번 성과는 한정판으로 호기심을 자극했고, 브랜드 모델을 제품 전면에 디자인하며 차별화한 결과로 보고 있다. 또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소비가 급증했고, 다양한 메뉴와 독보적 맛 품질, 조리 간편성이 특징인 '햇반컵반'도 탄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PB의 위상 높아지며 유명 제조사와 PB상품 늘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국내외 유명 제조사들과 다양한 PB상품을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S25는 세계 5위, 아시아 1위의 원두 커피용 생두 구매력을 가진 일본 UCC와 손잡고 지난달 PB상품 유어스 UCC 바닐라향 라떼를 출시했다. 

유어스 UCC 바닐라향 라떼는 전문점에서도 고가의 메뉴로 분류되는 sweet·salty 라떼 컨셉으로 구현했다. 이탈리아의 남쪽 섬 시칠리아산 소금을 함유하여 당류를 17g 수준으로 줄이고 단맛을 극대화했다. 

GS25 PB상품의 매출 호조세는 PB상품이 무조건 싸야 한다는 과거 통념을 뛰어 넘어 가성비 이상의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까지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네켄, 슈퍼캔 710ml 대용량 맥주 국내 첫 출시

세계적인 No.1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본격적인 바캉스시즌을 맞이해 소비자들의 '가심비'를 만족시킬 대용량 사이즈의 슈퍼캔(710ml) 제품을 국내 첫 출시한다. 

하이네켄 슈퍼캔은 휴대가 간편한 캔 제품으로 하이네켄 맥주만의 신선함과 깊은 풍미를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과 대만 등에 이어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대용량 맥주 제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네켄 710ml 슈퍼캔 제품은 넉넉한 용량과 간편한 휴대성을 자랑한다. 최근 홈케이션(Homecation) 트렌드로 집에서 쉬면서 지친 피로를 푸는데 집중하는 1인 가구 등 20~30대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몰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니스톱, 혼술용 치킨 안주도시락 '치킨삼총사 도시락'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은 열대야에 식사와 함께 간단히 맥주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간편 안주로 활용 가능한 '치킨삼총사 도시락'을 선보인다. '치킨삼총사 도시락'은 술안주에 적합한 치킨 3종을 메인 반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치킨 메인 반찬 3종인 어니언가라아게무침·가라아게튀김·매콤닭강정무침과 함께 깐풍만두무침·막대감자튀김·에그포테이토샐러드·백미밥과 볶음김치로 구성하여 식사와 안주 모두 손색이 없도록 했다.

한편, 미니스톱은 8월 15일까지 '치킨삼총사 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오징어짬뽕소컵', '내몸에 70% 500ml 생수','내 몸을 위한 청정샘물 500ml' 가운데 하나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하루 한 포(包)로 편의점에서 건강 챙기세요!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 규모는 약 1376억원 규모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7% 신장한 반면, 편의점 건기식 매출은 약 137.7% 신장해 35배가 넘는 신장률을 보였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건강 관련 식품 전용 진열존인 'CU 헬스존(Health zone)'을 론칭하고 10여 가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CU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와 손잡고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오늘의 간·힘·장'을 8월 9일 출시한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획득한 상품으로, 하루 한 봉지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모스버거, 무더위 이겨낼 쿨디저트 모스소프트크림 3총사 출시

아시아 대표 프레시버거 브랜드 모스버거가 여름 시즌을 맞이해 쿨디저트 '모스소프트크림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한 솔트캐러멜소프트크림은 캐러멜맛 옥수수 뻥튀기와 캐러멜 시럽, 소금을 뿌려 '단짠'의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딸기 과즙이 톡하고 터지는 '팝핑보바' 맛이 일품인 딸기톡소프트크림은 딸기 과육이 어우러져 씹는 맛을 더한 딸기 아이스크림 메뉴다.

특히 모스소프트크림은 유지방 함량이 높은 프리미엄 소프트믹스로 제조하여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