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강남구 싱글족 요리교실·워키도키 우푸·세븐일레븐 나래바 안주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강남구 싱글족 요리교실·워키도키 우푸·세븐일레븐 나래바 안주 外
  • 변은영
  • 승인 2018.08.1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플리쿡X오크밸리 전용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심플리쿡은 오크밸리와 손을 잡고, 리조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하게 받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심플리쿡 X 오크밸리 전용 상품을 8월 10일에 출시한다.

이번 출시되는 상품은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인기가 높은 오크밸리 리조트와 구성한 패키지 상품으로 오크밸리 공식 홈페이지(www.oakvalley.co.kr)와 인터파크 투어를 통해 예약하면 여행 기간 중 오크밸리 지하에 있는 GS25에서 찾아 룸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향후에는 단풍시즌과 스키시즌에 맞는 패키지상품 등도 출시 할 계획이다.

 

강남구, 싱글족 건강 증진 위한 요리교실 운영

서울특별시 강남구 보건소에서는 혼자사는 1인가구 싱글족을 위한 영양교육 및 조리교육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싱글족을 위한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관내 혼자사는 싱글족 20~60대를 대상으로 총 2회로 나눠 진행하고 이론은 우리몸에 필요한 6대 영양소와 나트륨저감화를 위한 생활수칙 교육을 진행하고 조리실습으로는 영양가득 '한끼식사'만들기, 영양만점 '건강밥상'만들기를 실시한다.

 

동작구, 사물인터넷 이용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동작구 노량진 1동 주민센터는 중장년층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사업 일환으로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24시 스마트안전지킴이 서비스'를 추진한다. 

'24시 스마트 안전지킴이 서비스'란 잠재적 고위험군 1인 가구를 선정, 가구마다 출입문에 스마트 문열림센서를 부착해 건강과 안전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달 부터는 본격적으로 선정 가구를 방문해 스마트 문열림센서 부착에 나선다. 

센서 설치 완료 후 담당 복지 플래너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대상자의 출입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원격으로 안부를 간접 확인한다. 서비스 대상 가구에 3일 이상 야외 출입이 감지되지 않을 때는 건강상태와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복지 플래너가 즉시 가구를 방문할 예정이다.

 

워키도기, 반려견 케어 O2O 서비스 '우푸' 출시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서울시장년창업센터 출신기업인 반려동물 방문케어 서비스 전문업체 워키도기가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반려견 케어 O2O 서비스인 '우푸'를 출시했다고 8월 10일 밝혔다. 

우푸는 반려견 케어를 위해 도그워커와 반려견 주인들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반려견을 돌봐줄 대상이 없는 1인 가구나 맞벌이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우푸를 통해 예약하면 전문 도그워커가 직접 방문해 반려견의 산책, 돌봄, 훈련을 책임져준다.

워키도기는 우푸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물론, 서울·경기 등 일부지역에서 반려견 교육과 고양이 돌봄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개그우먼 박나래와 손잡고 '나래바 안주'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개그우먼 박나래와 손잡고 술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야식 메뉴인 '나래바 안주'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래바 안주' 시리즈는 '나래바소양볶음'·'나래바뽈로알아히요'·'나래바꼬막소불고기' 총 3종이다. '나래바소양볶음'은 중국식 안주로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소양을 사용해 쫄깃하면서 꼬들꼬들한 식감이 특징으로 매콤한 소스로 볶아내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나래바뽈로알아히요'는 육즙이 가득한 닭다리살에 마늘을 넣어 매콤한 토마토소스로 볶아낸 스페인식 닭요리로 조랭이떡을 넣어 특유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상품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