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스타벅스·이니스프리·IBK기업은행 外
[사회공헌 단신] 스타벅스·이니스프리·IBK기업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08.1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MPO, 장애아동·청소년 예술교육 6년째 지원

한미약품과 서울의대 출신 의사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MPO(메디칼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올해 조성된 빛의 소리 희망기금을 '청록원'과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에 지속 후원한다고 8월 13일 밝혔다.

'빛의소리희망기금'은 한미약품과 MPO과 매년 빛의 소리 나눔 콘서트를 통해 매칭펀드 형식으로 조성한 것으로, 장애아동·청소년 예술교육의 지속성을 고려해 두 단체에 6년째 기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중증장애아동 거주시설인 청록원은 이번 기금으로 '블루엔젤스콰이어'의 재능기부 공연을 보다 확대해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광복 73주년 기념해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50명에 1억원 장학금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광복 73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50명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8월 13일 소공동 지원센터에서 전달했다. 

장학금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 1190여곳에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고객의 정성과 스타벅스 임직원 바자회 모금액을 더한 5000만원의 성금에 스타벅스가 회사 기부금을 매칭해 총 1억원의 기금으로 마련됐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4년 째 광복절이 있는 8월에 애국지사의 정신을 본받아 앞으로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니스프리, 인도 라자스탄에 '이니스프리 숲'조성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지난 8월 8일 인도 라자스탄 반수르(Bansur) 지역에 '이니스프리 숲'을 조성했다. 이번 인도 '이니스프리 숲'조성 캠페인은 브랜드 사회공헌활동인 '쉐어 그린(Share Green)'의 일환으로 라자스탄 주 반수르에서 진행했다. 

이니스프리는 오는 12월까지 이 곳에 1000그루의 나무를 심어 메마른 땅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태계 보존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숲을 조성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역 NGO 산칼프 타루(Sankalp Taru)와 함께 지역 사회 빈곤 해결과 삶의 질 향상에도 동참한다. 이니스프리와 산칼프 타루에서 묘목과 비료를 제공하면, 농부는 나무를 키워 얻는 작물을 인센티브로 지급 받는 방식이다. 

 

네네치킨, 가맹점주 자녀 대상으로 '2018 네네 캠프'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은 8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네네치킨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2018 네네 캠프'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자녀 교육에 신경 쓸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을 감안해 진행하는 캠프로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네네치킨 가맹점주 자녀 48명은 경기 양평군 설매재 자연휴양림으로 떠나 각종 체험을 진행했다.

해당 캠프를 통해 아이들은 팀빌딩 게임을 비롯해 마술 및 버블 공연·보물찾기·명랑운동회·야외 수영장을 이용한 자유 수영·물총 게임·물놀이 이벤트 경기·레크레이션·불꽃놀이를 진행한다.

 

NH농협은행, 폭염 기간 '말벗서비스' 확대

NH농협은행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 한 달간 '말벗서비스' 강화 기간으로 선정하고, 대상 어르신에게 전화하는 횟수를 기존 주 1~2회에서 주 2~3회로 확대했다고 8월 12일 밝혔다.

2008년부터 11년째 운영 중인 '말벗서비스'는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매주 1~2회 농촌 어르신 700여명, 독거 중인 어르신 500여명 등 총 1200여명의 어르신들께 전화로 안부를 묻고 불편사항을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한편, NH농협은행 주재승 부행장을 비롯한 디지털금융부문 직원과 '말벗서비스' 상담사들은 지난 8월 10일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에 위치한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말벗서비스'대상 어르신 돌봄 활동을 실시했다.

 

IBK기업은행,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IBK기업은행은 일반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사회공헌사업 발굴을 위해 'IBK기업은행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월 12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교육·문화예술 등이며, 모집대상은 개인 또는 단체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이번 달 8월 26일까지다.

1차 서류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대상·최우수상·우수상·참가상을 선정한다. 우수 아이디어는 기업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