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알림에 뜬 팝업! 내 마음에 쏙 드는 물건! 홀린듯이 들어가 구매를 결정한 경험 있으신가요?
구매를 고민하고 있을 때 '품절 임박'이라는 말에 급하게 구매하신 적은요?
다른 곳보다 더 높은 할인율에 무의식적으로 구매하신 적 있으시죠?
구매를 고민하고 있을 때 '품절 임박'이라는 말에 급하게 구매하신 적은요?
다른 곳보다 더 높은 할인율에 무의식적으로 구매하신 적 있으시죠?
우리의 통장을 '텅장'으로 만드는 충동구매
소비자들의 충동구매 유형을 알아 봅시다!
소비자들의 충동구매 유형을 알아 봅시다!
충동구매는 주로 '모바일'에서 이뤄져
언제나 들고 다닐 수 있는 스마트폰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는 쇼핑몰 UI
↓
소비자들이 충동구매를 진행하기 딱 좋은 요소!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는 쇼핑몰 UI
↓
소비자들이 충동구매를 진행하기 딱 좋은 요소!
따라서 모바일 쇼핑은 계속해서 충동구매 주요 채널로 자리잡고 있음
모바일로 하는 여성, PC로 하는 남성
충동구매 경험도 성별&연령별로 다르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충동구매 경험 ↓
하지만 PC에서는 여성보다 두 배 가량 높은 충동구매 경험을 보여 주고 있음
하지만 PC에서는 여성보다 두 배 가량 높은 충동구매 경험을 보여 주고 있음
그렇다면 충동구매, 왜 하는 걸까?
충동구매의 이유는 뭔가요?
소비자들의 손가락을 바쁘게 만드는 충동구매 영향 요소는?
유난히 저렴하게 뜬 상품의 가격 때문!
하지만 효용성, 혜택 기간 종료 임박 등도 영향을 미치고 있었음
옷 구경은 곧 구매로 이루어진다
소비자들은 주로 의류에 관련된 충동구매가 잦은 편
특히 의류에 대한 충동구매는 2018년 상반기보다 3.4% 더 증가
특히 의류에 대한 충동구매는 2018년 상반기보다 3.4% 더 증가
충동구매 유형으로 한국인들의 '패션 사랑'도 알 수 있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오픈서베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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