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소비자들의 선호 브랜드는 오프라인에서도 변화 중!
[트렌드줌인] 소비자들의 선호 브랜드는 오프라인에서도 변화 중!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8.08.2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오프라인 매장... 굳이 고집하는 이유는?

거리가 가까워서! 
오프라인 매장 결정 요인
→거리적 측면의 '접근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추측 가능
 
2. 대형마트 중 강자는?
"거리가 가까워요"
"상품 종류가 다양해요"
그렇다면 대형마트 중 이용률이 가장 높은 곳은?
 
하반기에만 감소하는 이마트의 이용률...
BUT!
상·하반기 모두 이마트가 주 이용률을 꽉 잡으며 '대세'의 길을 걷는 중
 
3. 편의점 강자도 '변함없어'
"집에서 편의점이 가장 가까워요"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대형마트 못지않은 소비자들의 편의점 지지!
그렇다면 편의점 내 강자는?
 
GS25의 이용률? 전기 대비 ↓
하지만 변함없는 강자의 모습을 보이는 중!
특히 주목해야 할 점?
CU와 세븐일레븐 이용 이유→가까워서
GS25 이용 이유→멤버십, 상품다양성, 브랜드이미지 등 전반적으로 강점
 
4. 백화점 주 이용률도 큰 변함없어요
"집과 가깝고 부대시설이 편리해요"
고급화 전략으로도 잘 나가는 백화점!
백화점 중 이용률이 가장 높은 곳은?
 
올리브영의 주 이용률은 94%! (94% 강조)
드럭스토어 내 독점적 우위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음
 
하지만 상반기 대비 이용률?
롭스<랄라블라
큰 비중은 아니지만 랄라블라가 롭스를 소폭 앞서고 있는 상황
과연 2019년 상반기의 승자는 누가 될까?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오픈서베이, 자료 조사 기간=2018년 7월 18일)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