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KT 기가지니 버디·펫팸족 생활가전·하이브리드형 매장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KT 기가지니 버디·펫팸족 생활가전·하이브리드형 매장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08.1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이코노미 동향] KT 기가지니 버디·펫팸족 생활가전·하이브리드형 매장 外

 

1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쇼핑 '큰 손' 고객 백화점으로 모신다

신세계백화점이 온라인 쇼핑 '큰 손' 고객 잡기에 나섭니다. 올 하반기부터 SSG닷컴 온라인 고객에게 백화점 VIP 혜택을 제공해 백화점 신규 고객 창출에 나선다고 8월 13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 금액으로 매달 한번씩 백화점 VIP 혜택을 제공받는 고객을 선정합니다. 대상은 직전 3개월간 SSG닷컴 15회 이상 방문, 7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입니다. 선정된 고객들은 백화점 상품 5% 상시 할인·무료주차 3시간·멤버스바 음료 제공·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백화점 VIP에 준하는 혜택을 받게 된다.

2. KT, 작아진 AI스피커 ‘기가지니 버디’ 출시

KT가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신규 단말 ‘기가지니 버디’를 출시한다. 몸집은 줄이고 가격은 낮춘 것이 특징이다.

기가지니 버디는 집안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AI 스피커로 하만카돈 스피커와 KT의 음성인식 기술이 탑재되었다. 나만의 인공지능 스피커를 갖고 싶은 1인 가구나 주부, 학생 등에게 유용하다. 

또한 너비 85mm·높이 65.5mm·무게250g으로 한 손에 잡히는 작은 크기로 4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360도 어느 각도에서나 정확한 음성인식이 가능합니다. 말하는 사람의 방향에 LED 불빛이 들어오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3. 반려인 1000만 시대…펫팸족 사로잡는 생활가전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1000만명에 달하며 이들의 생활환경을 고려한 가전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반려동물로 인해 예상치 못했던 사고가 집안 곳곳에서 발생하면서 안전기능을 강화한 제품 개발이 늘어나고 있다.

반려묘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만들어진 쿠쿠전자의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 레인지'가 대표적으로 해당 제품은 전원 버튼을 1초 이상 누를 경우에만 작동하며 화구 선택 버튼을 별도로 눌러야 화구가 가열되는 등 활동반경이 넓은 고양이의 안전을 고려해 개발되었다. 

특히 하이라이트는 2단계 저온부터 가열이 시작돼 고온으로 인한 화재 사고를 예방한다. 

4. 신세계TV쇼핑, 명품 전문 방송 'S-STYLE' 오프라인 매장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이 T커머스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명품 전문 방송 'S-STYLE'을 더 생생하게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은 오는 8월 18일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S-STYLE by SHINSEGAE TV SHOPPING'이라는 이름으로 'S-STYLE' 방송을 재현한 명품 편집숍을 오픈한다. 'S-STYLE'은 작년 10월 런칭한 신세계TV쇼핑의 명품 전문 방송으로, 명품 전문 쇼호스트인 정예선 쇼호스트를 중심으로 매주 다양한 브랜드의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S-STYLE' 매장에서는 구찌·보테가베네타·알렉산더맥퀸 등 방송 판매를 통해 선보이는 유명 명품 브랜드 상품들은 물론,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소량 소싱한 상품 또한 만나볼 수 있다.

5. 이베이코리아, 신한카드와 함께 '원화' 렌탈 서비스 오픈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는 신한카드와 함께 그림을 통해 더위를 식히는 '오픈갤러리 그림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 사이트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월 3만 원대로 국내 인기 작가의 고급 그림 원화를 집에서 감상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다. 

그림을 통해 더위를 식힌다는 의미에서 '오픈갤러리 그림바캉스'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오픈갤러리의 그림 렌탈권을 판매한다. 오는 8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 작가들의 고급 원화 작품 2만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6. KCC, 홈씨씨인테리어 창호 13년 품질보증제 도입

KCC가 자사의 인테리어 브랜드인 홈씨씨인테리어에서 창호를 구입∙시공한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장 13년간 창호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을 실시한다고 8월 16일 밝혔다. 

홈씨씨인테리어에서 구입한 KCC가 자사의 인테리어 브랜드인 홈씨씨인테리어에서 창호를 구입∙시공한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장 13년간 창호 제품에 대한 품질보증을 실시한다고 8월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창틀의 변형·뒤틀림, 코너 접합부 파손으로 인한 누수 및 누기 등 구조적인 결함이 발생할 경우 13년 간 수리 혹은 교환조치 해주며, 복층 유리 내부 습기, 시스템 창호 하드웨어 파손 등 소모성 부품 손상 시 경우에 따라 5년 혹은 2년 간 품질을 보증해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