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KB국민은행·bhc치킨 外
[사회공헌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KB국민은행·bhc치킨 外
  • 이예리
  • 승인 2018.08.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아이에프·본사랑, 독거어르신 위한 '보양죽 나눔' 봉사활동 펼쳐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8월 16일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말복 맞이 보양죽 나눔 전달식을 진행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본사랑 최복이 이사장 및 본아이에프 임직원과 본사모(가맹점주 모임) 봉사자 등 총 14명이 참석했다. 본아이에프는 기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보양죽 세트 400개를 전달했다. 

보양죽 세트는 본죽의 여름 대표 보양 메뉴인 '삼계죽'과 본설의 '한우사골육수팩'으로 구성됐다. 몸보신에 좋은 영양식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무더운 여름철 영양 관리가 중요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네 쌍둥이 출산 가정에 지원 기증서 전달

요즘과 같은 저출산 시대에 경사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탄생확률이 고작 1백만분의 1 밖에 되지 않는다는 네 쌍둥이가 그것도 전세계 출산율 최하위권을 맴돌고 있는 한국에서 태어났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 같이 기쁜 소식을 듣고 네 쌍둥이에게 필요한 300만원 상당의 현물 지원을 약속하며 기증서를 전달했다. 

최근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각종 출산 장려 정책을 내놓았지만 출산율의 가파른 하락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서울우유도 우유 시장의 주요 고객인 어린이 인구의 감소로 인한 수요 하락으로 고민하고 있던 상황에서 네 쌍둥이의 출산 소식을 듣자 망설임 없이 지원을 결정했다. 

 

KB국민은행, 학습멘토링 '영어학습지원' 캠프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8월 14일부터 4박5일간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에서 전국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5~6학년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멘토링 '영어학습지원'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아 개최된 '영어학습지원' 캠프는 KB국민은행의 학습 멘토링 사업으로, 2016년부터 올해까지 12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또한, 은행·도서관·영화관 등 실제처럼 꾸며진 다양한 테마 공간에서 외국에 여행 온 것 같은 상황을 통해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더불어 캠프 종료 후에도 자기주도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4개월간 제공할 예정이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광복절 맞이 강제징용 유해봉환 추모제 지원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청년 봉사단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8·15 광복절 기념행사에서 지원 활동을 진행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대한민국 후손으로서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해 추모제 진행을 돕는 나눔 활동을 기획했다. 유해들의 환향의식 후 갖는 서울 유람 행사의 거리행진을 돕고, 행사장 주변 환경도 정리했다.

지원 활동을 마친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아직도 일본 땅에서 돌아오지 못한 유해가 많다는 소식을 듣고 우리나라 역사 문제에 대해 다시 살펴보게 되었으며, 애국심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부영그룹, 건설 현장 근로자들 및 임직원들에게 육계(肉鷄) 1만 2500여마리 쏜다

매년 복날이면 건설 현장 근로자들 및 임직원들에게 육계(肉鷄)를 선물해 온 부영그룹이 올해도 어김없이 삼복의 끝인 말복을 맞아 현장 근로자들과 임직원들에게 육계(肉鷄) 1만 2500여 마리를 통 크게 쏜다. 

관리소 및 현장 근로자들, 그리고 그룹 내 전 계열사 직원 등 1만여 명에게 몸보신용 육계를 선물하는 것. 이처럼 부영이 복날에 현장 근로자들과 임직원들에게 육계를 선물하는 것은 여름철 땀을 흘리며 더위에 지친 근로자들 및 직원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다. 

부영그룹의 건강 챙기기는 이 뿐만이 아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현장 근로자들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침, 점심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꾸준히 건강과 복지에 힘쓰고 있다. 공사현장 근로자들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들까지도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치과부터 산부인과까지, 가맹점주 건강 챙기는 편의점

CU가 가맹점주의 건강 관리 및 증진을 위한 'CU 건강 Life 지킴이' 제도를 이달 8월 16일부터 시행한다. 'CU 건강 Life 지킴이'는 전국의 CU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맹점 상생∙복지 프로그램이다. 

치아 치료의 경우, CU와 제휴를 맺은 전국 130여 개 치과에서 충치 치료부터 보철·교정·크라운·임플란트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항목에 따라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신경외과·정형외과·재활의학 등을 포함하는 통증의학과는 비급여 진료 항목에 대해 20% 할인이 주어지고 산부인과 역시 여성종합검진 비용 할인은 물론 자궁근종 등의 비수술적 치료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