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담백한 가자미에 달큰한 소스를 얹은 프리미엄 '가자미 버터구이'
[싱글레시피] 담백한 가자미에 달큰한 소스를 얹은 프리미엄 '가자미 버터구이'
  • 변은영
  • 승인 2018.08.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가자미에 달콤한 소스로 풍미를 더한 가자미 버터구이다. 단백질과 비타민 B1, B2가 풍부한 가자미는 뇌를 활성화시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담백한 가자미에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으로 버터의 풍미가 특히 가자미나 흰살생선과 가장 잘 어울린다. 또한 재료와 조리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만들 수 있고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기에 좋다.

 

◇가자미 버터구이 만드는 방법◇

재료: 가자미 1마리, 밀가루100g, 버터 10g, 올리브유 1큰 술, 브로콜리 100g, 파슬리가루, 소금, 후춧가루, 화이트 와인 1큰 술

소스 재료: 화이트 와인 1큰 술, 메이플시럽 2큰 술, 발사믹식초 1큰 술, 간장 1큰 술, 다진 마늘 반큰 술

 

1. 가자미는 칼집을 내고 포를 뜬 뒤 화이트 와인, 소금, 후추를 뿌리고 15분 정도 재운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고 메이플시럽, 간장, 발사믹식초, 화이트 와인을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3. 재운 가자미는 밀가루를 입히고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버터를 녹인다.

 

4. 가자미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고 데친 브로콜리를 넣어 볶은 뒤 소스를 끼얹으면 완성.

 

(출처='EBS1 최고의 요리비결')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