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문 의류 청정 방식 적용한 혁신 제품 '에어드레서' 공개
삼성전자, 전문 의류 청정 방식 적용한 혁신 제품 '에어드레서' 공개
  • 정단비
  • 승인 2018.08.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8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선보인다. 이날 공개한 '에어드레서'는 에어·스팀·건조·청정의 4단계 전문 의류 청정 방식을 적용해 의류의 미세먼지와 냄새를 확실하게 제거해 주는 혁신 제품이다.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을 이용해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에어 분사 방식 적용으로 옷을 흔들어 털지 않아도 돼 진동과 소음이 적고 각 코스별로 바람 세기가 달라져 의류 특성이나 소재에 따라 더욱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미세먼지 필터'가 제품 내부에 있는 먼지를 집진해 제거하고 광촉매를 적용한 '냄새 분해 필터'가 담배 냄새 등 스팀 방식으로 제거하기 용이한 친수성 입자는 물론 고기 냄새와 같이 물에 잘 녹지 않는 입자까지 불쾌한 냄새의 원인이 되는 거의 모든 물질을 분해해 준다는 것이 설명이다.

또한 '제트스팀'을 '제트에어'와 동시에 활용해 뛰어난 살균 성능을 구현한다. '살균 코스'적용 시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과 같은 생활 유해세균과 허피스·인플루엔자·아데노·코로나 등 바이러스 4종을 99.9%까지 제거해 준다.

'에어드레서'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해 의류 소재별 최적 코스 추천부터 제품 관리까지 도와줌으로써 사용자 고민을 대폭 덜어준다. 삼성전자는 이 날 행사에서 의류 브랜드의 상품 데이터베이스와 연계해 의류별 관리법을 제공하는 '마이클로짓(My Closet)'서비스를 공개해 주목 받았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의류에 부착된 라벨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의류 소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최적의 관리 코스까지 자동으로 추천해 준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