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 여름 성수기 앱 사용 NO.1 '네이버 지도'
모비데이즈, 여름 성수기 앱 사용 NO.1 '네이버 지도'
  • 변은영
  • 승인 2018.08.2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지도

모바일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가 앱에이프(App Ape) 데이터 기반으로 조사한 결과, 휴가가 몰려있는 7/21~8/5 기간에 DAU(일간 실사용자 수) 합계가 가장 높았던 앱 1위는 네이버 지도로 확인됐다.

이는 본격 휴가철을 맞아 여행지로 떠나는 사람들이 차량 이동에 편리한 지도∙교통 앱을 자주 사용한 것으로 보고, 추억을 기록하기 사진 앱을 실행하는 이용자들도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같은 기준으로 상위 20개 앱을 카테고리로 분류했을 때 여행과 관련된 앱이 전체 비중의 40%를 차지해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했고, 다음으로는 지도·교통(20%), 사진(10%) 앱 순이었다.

여행 카테고리에는 ▲야놀자 ▲여기어때 ▲에어비앤비 ▲데일리호텔 ▲트리플 ▲프립 등이 이름을 올렸고, 휴가지에서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 관련 앱도 상당수 포함됐다. 

전월 대비 실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한 앱은 '망고플레이트'로 조사 기간에만 85만 명이 앱을 실행해 전월 대비 실사용자 수가 132%나 늘었다. 이 외에도 왓챠플레이(75%)·네이버지도(63%)·여기어때(63%)·메가박스(56%) 등이 증가세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영화관·맛집·콘텐츠 앱 사용자가 전월과 비교해 크게 증가한 점이 눈에 띈다"라며 "불볕더위로 야외 활동 대신 시원한 실내에서 휴가를 보내려는 '스테이케이션족'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전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