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식품업계 큐레이션 열풍·계절밥상 그대로·현대그린푸드 연화식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식품업계 큐레이션 열풍·계절밥상 그대로·현대그린푸드 연화식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08.23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이코노미 동향] 식품업계 큐레이션 열풍·계절밥상 그대로·현대그린푸드 연화식外

식품업계, 큐레이션으로 소비자 입맛 저격

유통가에 불고 있는 큐레이션 열풍이 식품업계에서도 활발하다. 한 끼 식사나 후식을 고를 때에도 일명 '결정 장애'를 겪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나를 위한 맞춤형 메뉴 추천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본아이에프의 공식 온라인몰 '본몰'은 '일상 속 식생활을 선물하다'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따듯하고 건강한 한 끼를 선물할 수 있도록 상황별 선물 제안 서비스를 선보인다. 인기 상품을 즉시 선물할 수 있는 '선물 큐레이터 서비스'와 본몰 큐레이터가 상황별 맞춤 선물을 제안하는 '기프트 토크'기능을 갖췄다.

프리미엄 식품 큐레이션 전문몰 '식탁이 있는 삶'은 산지에서 재배한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고객의 구매 행동, 라이프스타일 등을 바탕으로 제안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농수축산물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제공한다.

CJ푸드빌 "계절밥상 인기메뉴 20여종 포장·배달해 드려요"

계절밥상은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던 제철 한식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포장 및 배달해주는 '계절밥상 그대로'서비스를 개시했다고 8월 23일 밝혔다.

대상 품목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계절밥상 대표 메뉴들이다. 고추장 불고기·마포식 돼지양념구이·쌈장 치킨 등 '직화구이'를 비롯해 제철 재료로 만든 '계절 덮밥과 비빔밥'·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주전부리'등 20여종과 '계절밥상 도시락'3종이다.

'계절밥상 그대로'는 계절밥상 매장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 예약 후 픽업하거나 온·오프라인 연계(O2O) 배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매장 직접 주문 시,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 배달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가정간편식 출시

현대백화점그룹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8월 24일부터 '그리팅 소프트(Greating Soft)'브랜드의 연화식 12종을 판매한다고 8월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리팅 소프트'브랜드의 연화식은 육류 3종·생선류 3종·견과 및 콩류 6종 등 총 12종이다. 음식의 경도(물체의 단단한 정도)를 일반 조리 과정을 거친 동일한 제품보다 평균 5분의 1·최대 10분의 1로 낮추는 연화 공정을 거쳤다.

그리팅 소프트 각 제품에는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제품별 식감의 경도를 잘 익은 바나나(검은색 점이 생기기 시작한)및 두부와 비교해 표기했다. 식감의 경도는 숫자가 작을 수록 씹기 부드러운 것을 의미한다. 

"의류 관리 가전 인기 뜨겁네"…롯데하이마트, 건조기 매출 220% 껑충

최근 들어 '의류 관리 가전'이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상화된 미세먼지와 황사 등 환경변화와 최근 가사노동 부담을 최소화하며 여가 시간을 늘리려는 분위기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8월 2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누적 판매된 의류건조기와 의류관리기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20%, 120% 증가했다. 

지난해 롯데하이마트에서 세탁기를 포함한 세탁 가전 카테고리 매출액 가운데 의류건조기와 의류관리기 매출액의 합은 25%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 들어서는 합산 비율이 45%까지 뛰어올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