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변은영
  • 승인 2018.08.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에게 장학금 전달

IBK기업은행은 8월 23일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464명에게 장학금 11억 7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학업성적과 학습의지가 우수한 중소기업 근로자의 대학생, 고등학생 자녀들과 'IBK 청년희망 멘토링'에서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들의 '학습멘토'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생들이다.

기업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장학금 지원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7200여명에게 114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또한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2100명에게 91억원의 치료비를 후원하는 등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NH농협은행, 1사1촌 활성화와 농촌 태풍·폭염피해 극복 위한 공익기금 지원 

NH농협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1사1촌 활성화 및 농촌 태풍·폭염피해 극복을 위한 공익기금 2억 5000만원을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와 농촌마을에 지원했다고 8월 23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지원금은 사촌통장 예·적금상품 평잔의 일정 비율을 NH농협은행에서 자체 적립하여 조성한 공익기금으로 ▲일사일촌(1社1村) 자매결연 추진 및 관리 ▲태풍·폭염피해 농가 피해극복 지원 ▲도농교류 활동 지원 등 농촌사랑운동 활성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스마트폰 통한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이 대표 모바일앱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8월 23일부터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본인인증 서비스로, 카카오톡으로 수신된 본인확인 메시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비밀번호 및 지문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완료되는 서비스이다.

DB손해보험은 모바일앱의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인증 수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고객정보변경, 환급금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국민연금공단과 공동으로 글로벌봉사단 발대식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8월 22일 서울 회현동 본점에서 손태승 우리은행장·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배용 코피온 총재 등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과 국민연금공단 직원 6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국제개발협력단체인 코피온(COPION)과 함께 오는 9월 2일부터 8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태국 촌부리에 위치한 초등학교에서 건물 외벽 도색·놀이시설 보수·문화교류 등의 봉사활동을 한다. 

국내에서 거주하고 있는 태국인 다문화가족의 모국 방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현재 25개국에 413개의 해외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규모로는 세계 20위권으로 국내은행 최초다.

 

KEB하나은행, 사회적∙포용적 주택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포용적 주택금융 지원을 위한 포괄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사회적기업 및 사회복지산업 종사자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대출한도 및 금리에 있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 주거안정에 실질적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상품을 4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포용적 주택금융 활성화를 위한 3사 정보교류 체계 구축과 더불어 사회적기업 및 사회복지산업 종사자를 위한 전문 금융교육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