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BBQ·SK이노베이션 外
[사회공헌 단신] 부영그룹·BBQ·SK이노베이션 外
  • 변은영
  • 승인 2018.08.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 우정교육문화재단, 2018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지급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가고 있는 부영그룹이 설립한 재단법인 우정교육문화재단은 지난 8월 24일 베트남·라오스·페루·타지키스탄 등 아시아·아프리카·중남미에서 국내로 유학,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33개국 외국인 유학생 109명에게 4억 3000여만원의 2018학년도 2학기 장학금을 전달했다. 

우정교육문화재단은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이 2008년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2010년부터 한국으로 유학 온 아시아·아프리카·중남미 유학생들에게 매년 두 차례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2013년부터는 대상 국가와 수혜 학생을 대폭 늘리고 장학금 액수도 1인당 연 800만원으로 증액했다. 

 

BBQ, "국군장병 힘내세요" 양구 군부대에 치킨 300인분 지원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국군 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치킨을 제공했다. BBQ는 지난 8월 25일 강원도 양구의 군부대를 방문, 국군 장병들에게 300인분의 치킨과 음료를 기증했다. 

한편 BBQ는 매칭펀드 조성을 통한 아이러브아프리카 지원, 고객들에게 무료로 1박2일의 추억을 제공하는 제공하는 '올리브 치킨캠프', 패밀리(가맹점) 가 릴레이 형식으로 지역아동센터 및 노인복지관 등에 치킨을 지원하는 ‘올리브 치킨릴레이’를 비롯 다양한 CSR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GS25 범서온천점 경영주, 양육원 어린이 위해 수영장 무료개방

GS25 범서온천점의 경영주 내외가 지난 8월 17일, 자신들이 운영하는 범서온천 지지워터피아의 수영장에 울산양육원 어린이 50여명을 무료로 초청했다. 야외 수영장 전체를 전용 물놀이장으로 제공하고 돈가스·짜장면 등의 식사와 떡볶이·어묵 간식을 자비로 마련해 대접했다. 

GS25 범서온천점의 경영주 부부가 이러한 봉사를 실천하는 것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받은 도움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지난 2014년, 경영주 내외가 범서온천을 인수한 지 두 달 만에 보일러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지만 관할 소방서와 경찰서의 발 빠른 대처로 피해를 최소화했고 주위의 도움으로 빠르게 재기할 수 있었다. 이후 2015년부터 GS25 범서온천점의 경영주 부부는 매주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식사를 제공하는 나눔활동을 3년째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중한석화, 생태환경보호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앞장선다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과 중국 최대 기업이자 국영석유화학기업인 시노펙이 합작 설립한 중한석화가 녹색기업(친환경기업의 중국식 표현)을 추진한다.

중한석화는 2018년 시노펙 녹색기업 인증·2020년 국가급 녹색공장 인증·2023년 스마트 공장 건설 완료를 목표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안전∙환경 보호 ▲에너지 절감 ▲절수 ▲오염물 배출량 감축 등 4개 분야를 선정하고 각 분야별로 세부 목표를 수립해 '녹색기업 추진 계획'을 구체화했다.

SK이노베이션은 울산CLX(콤플렉스)의 선진 기술을 중한석화에 전수해 29개 프로젝트의 완수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울산CLX의 엔지니어들이 중한석화 현지에서 실무 테스크포스 활동을 함께하며 환경보호 프로젝트의 연착륙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추석 특별지원 자금 8조원 공급

IBK기업은행은 오는 10월 10일까지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규대출 3조원, 기간연장 5조원 등 총 8조원 규모의 추석 특별지원자금을 공급한다고 8월 26일 밝혔다.

원자재 결제·임직원 급여·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동일 기업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하고 할인어음·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최대 0.3%포인트(p) 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하기로 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