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신송식품 간편식 선물세트·강북구 희망도시락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신송식품 간편식 선물세트·강북구 희망도시락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08.3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이코노미 동향]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신송식품 간편식 선물세트·강북구 희망도시락 外

케이크·빵 배달된다…파리바게뜨,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론칭

SPC그룹은 파리바게뜨가 제빵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제품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월 30일 밝혔다. '파바 딜리버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까지 케이크·빵·샌드위치 등 파리바게뜨의 주요 제품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로 오는 9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의 해피오더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기요·G마켓·옥션 등 오픈마켓이나 주문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해피오더 이용 시에는 구매 금액의 5%가 해피포인트로 적립되며 배송을 원하는 시간을 정할 수 있다. 

신송식품, 한가위 맞이 '간편식 선물세트' 2종 출시

건강한 발효를 연구하는 신송식품이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인기 간편식 제품을 구성한 간편식 선물세트 '즉석 된장국 1호'·'새반컵밥 1호'를 출시한다. 

'즉석된장국 1호'는 구수한 우거지 된장국·시원한 시금치 된장국·칼칼한 홍게 된장국·깔끔한 배추된장국·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소고기가 들어있는 칼칼한 아욱 된장국으로 구성되어있다. 뜨거운 물만 부어 10초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가정 외에 등산·캠핑·낚시 등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제격이다. 

총 40회 섭취할 수 있는 넉넉한 분량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제철 식재료를 사용하여 '프리미엄 간편식'으로 소비자의 호평을 받았던 '바지락 쑥 된장국'과 '소고기 아욱 된장국'이 함께 구성되어 가격대비 소비자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강북구, 1인 가구 배달 '희망의 도시락' 푸짐해졌네 

서울 강북구 1인 가구 등에 배달하는 '희망도시락'을 새단장했다고 8월 30일 밝혔다. '희망도시락'은 서울시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에 선정, 관내 노인과 1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도시락을 배달하는 사업이다. 

9월부터는 기존 인기메뉴인 돼지불고기백반·돈가스·제육볶음 도시락에 새로운 메뉴로 삼치구이·비빔밥·햄두부부침을 추가했다. 9월 15일에는 지역 내 희망도시락 보조사업자인 음밥협동조합, 동대문구 협동조합인 해피쿱투어가 함께 해외(대만)자원봉사자가 직접 도시락을 포장하고 배달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시락 판매수익은 번동2단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천한 고독사 위험 가구에 배달될 무료 도시락 구입비로 활용된다.

카카오와 만난 제주삼다수…캐릭터 제품 출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카카오프렌즈와 브랜드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월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삼다수는 9월 중 신규로 생산하는 330㎖, 1ℓ 제품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제주삼다수는 향후 1년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제품 패키지 라벨에 적용해 친근하고 유쾌한 브랜드 스토리를 시즌별로 표현한다.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제주삼다수가 국민 브랜드로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활력을 더하고, 보다 젊은 브랜드로 새롭게 도약하는 동시에, 1인 가구 수요에 대한 전략적 접근을 위해 이번 브랜드 협업이 추진됐다고 제주개발공사 측은 설명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