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EB하나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KEB하나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09.0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아시안게임 2연속 금메달 획득 기념 대손님 사은행사 실시

KEB하나은행은 지난 9월 1일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2연속 금메달 획득을 기념해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손님 사은행사는 9월 3일부터 오는 9월 14일까지 '오! 필승코리아 적금 2018'을 신규로 가입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 중 '오! 필승코리 ! 적금 2018'을 신규로 가입하면 12개월~23개월 기본금리 연 1.8%에 0.3%포인트를 더한 기존 최고금리 연 2.1%에 0.4%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2.5%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KEB하나은행 공식 페이스북을 비롯해 K리그 페이스북, 대한축구협회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을 통해서도 '손흥민 이모티콘' 제공, 국가대표 A매치 경기티켓 10% 할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NH농협은행, 빅데이터 기반 '新CRM시스템' 구축

NH농협은행은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고객경험·옴니채널 마케팅을 구현한 '新CRM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이 묻기 전에 대답하는 시스템을 구현하게 됐다고 밝혔다. 

'新CRM시스템'은 대면·비대면 모든 채널의 정보를 통합하여 고객을 분석하며 빅데이터 기반의 상품추천시스템, 고객의 금융니즈가 감지되었을 때 적시에 마케팅 활동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EBM시스템, 신규고객이 우수고객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메인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한 단계 높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카드 결제 정보 등을 활용하여 정비소에 자주 드나들던 고객은 신차구입 시 NH채움오토론 상품을 적시에 안내 받아 저렴한 금리의 대출을 이용하여 신차 구매가 가능해지며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은 필요한 시점에 환율우대쿠폰을 전송받아 환전 시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KB락스타 청춘마루'멤버십 운영 

KB국민은행은 9월 3일부터 'KB락스타 청춘마루'를 멤버십 공간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스타뱅킹'이나'리브(Liiv)' 가입자라면 어플리케이션 내 바코드를 이용해 청춘마루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입장이 가능하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지난 4월 개관 이후 방문 고객이 5만여명을 넘어서면서 올해 목표치를 조기에 달성했다. 특히, 7월 7일의'ㅊㅊ(청춘)파티'·독립된 공간을 활용한 '루프탑 청춘 옥상 영화제'·개그맨 유튜버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하고 과감한 시도를 통해 특별한 일상을 원하는 청춘의 기호와 가치를 만족시켰다. 

더불어 'KB락스타 청춘마루'는 멤버십 공간으로 운영하면서 청춘 멤버들이 스스로 활발한 문화 기획과 실행을 주도하도록 하는 청춘 주도형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카카오페이에 'IBK모바일 지점' 오픈

IBK기업은행은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에 'IBK모바일지점'을 오는 9월 4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개점한 'IBK티몬지점'에 이은 두 번째 온라인 지점이다.

카카오페이의 'IBK모바일지점'에서는 기업은행의 적금·카드·대출 등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외환환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카카오페이 전용상품으로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인 'IBK카카오페이통장(적립식중금채)'을 출시하고, 금리우대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카카오페이통장(적립식중금채)'에 가입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 0.5%포인트(p) 특별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3%(4일 기준)의 금리를 제공하고, 카카오페이머니 3000원을 지급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던킨도너츠 강남본점 디지털 키오스크와 벤딩머신에 첫 적용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SPC그룹과의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가 자사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간편결제 시스템으로는 처음으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의 무인 계산대(디지털 키오스크)와 24시간 스마트 벤딩머신에 적용했다.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의 기존 IT 서비스에 스마일페이가 도입됨에 따라, 매장 방문 고객들은 더욱더 빠르고 편리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해졌다. 또한, 오는 12월 31일까지 해피 앱을 통해 스마일페이로 무인 계산대(디지털 키오스크)에서 결제하는 고객에게 전 품목 20% 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2018년 신입행원 채용 실시 

KB국민은행은 하반기 정기공채에 415여명에 달하는 신입행원을 채용한다고 9월 2일 밝혔다. 또한, 이번 정기공채와 별도로 IT·신기술·디지털·IB·WM 등 핵심성장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 200여명을 올해 말까지 상시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모집부문은 ▲신입 UB ▲신입ICT ▲전문자격보유자 등 3개 부문이다. '신입 UB'부문은 개인금융·기업금융 직무 통합 채용을 통해 유니버셜 뱅커를 양성하고, 지역별 우수인재 선발 및 희망 근무지별 채용으로 현장영업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입 ICT' 부문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인재 확보를 목적으로, 인력을 전년 대비 3배 이상 통합 채용할 예정이다. '전문자격보유자' 부문은 공인회계사(KICPA)·세무사·공인노무사·재무분석사(CFA) 등의 자격증 보유자를 대상으로 별도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