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구로구 1인가구 실태조사·KB Star 정기예금·오뚜기몰 개편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구로구 1인가구 실태조사·KB Star 정기예금·오뚜기몰 개편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09.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이코노미 동향] 구로구 1인가구 실태조사·KB Star 정기예금·오뚜기몰 개편 外

구로구, 중장년층 1인가구 실태조사 실시

서울 구로구는 만 45∼55세 장년층 나홀로가구에 대한 실태조사에 나선다고 9월 4일 밝혔다. 

조사는 이달 9월 10일부터 다음달 10월 31일까지 총 9606가구를 대상으로 2차에 걸쳐 진행한다. 1차 조사에서는 통장과 복지위원 등이 가정을 방문해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선별하고, 지원 대상으로 판단되면 복지플래너가 재방문해 2차 심층조사를 실시한다. 

지원 대상자에게는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등 공적서비스부터 민간자원까지 상황에 맞는 지원 방안을 검토해 적용한다. 소득기준에는 부적합하지만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경우 사례관리 대상자로 연계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는 일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은행, 비대면 전용 신상품 'KB Star 정기예금'출시 

KB국민은행은 9월 5일, 비대면 채널 전용 정기예금 상품인 'KB Star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Star 정기예금'은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앱에서 가입 가능한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이다.

신규가입 시 자동 해지와 자동 재예치(원금, 원금+이자)중 고객이 원하는 만기 해지방법을 설정해 최장 10년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정기예금의 만기경과 후 이자율은 계약기간 중 약정이자율에 비해 낮기 때문에 자동 재예치를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자금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KB Star 정기예금'은 복잡한 우대금리 제공 조건을 과감히 없애고, KB국민은행 고객이라면 소액이라도 모두 동일한 금리를 계약기간별로 제공받는 단순한 금리체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 '생중계 이사' 서비스 통인익스프레스와 제휴
 
SK브로드밴드와 통인익스프레스가 지난달 8월 31일 '상호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통인익스프레스는 SK브로드밴드가 서비스하는 생중계 이사를 위한 LTE클라우드캠을 전국 75개 지점에 확대 제공한다. 이사 고객 중 희망하는 고객은 LTE클라우드캠이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이사 장면을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다.

맞벌이 부부나 바쁜 1인 직장인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고객이 직접 이사현장에 없더라도 거실·안방·주방 등 주요 장소에 LTE클라우드캠을 설치하면 이사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 전면 개편…편의성 높였다

오뚜기가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식 온라인몰인 '오뚜기몰'을 전면 개편했다고 9월 5일 밝혔다. 

새 오뚜기몰에서는 1120가지의 다양한 오뚜기 제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의 상온 제품뿐만 아니라 냉면·피자 등의 냉장·냉동 제품도 구매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특히 근처 슈퍼나 대형마트에서 찾아도 없었던 오뚜기 제품이나 새롭게 출시된 오뚜기 신제품도 오뚜기몰에서 가장 빨리 구매할 수 있다. 묶음상품이 아닌 단품도 구매 가능하다. 원치 않는 묶음제품, 부담스러운 세트 구성 없이 낱개 제품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리뉴얼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오뚜기의 설명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