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관계자 초청 '2018 ASIA TOMORROW' 개최
아시아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관계자 초청 '2018 ASIA TOMORROW' 개최
  • 오정희
  • 승인 2018.09.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더독스

 

사회혁신컴퍼니빌더 언더독스는 오늘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 간, '2018 ASIA TOMORROW – From Seoul and Beyond'를 진행한다. 

태국·홍콩·필리핀등 아시아 대표 사회혁신가 및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기관 관계자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사회혁신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짐에 따라 각국의 사회혁신 현황과 노하우를 나누고, 향후 각 사회혁신 콘텐츠에 적극 반영하고자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한국의 사회혁신 스타트업 이해하기 ▲아시아 사회혁신 스타트업 사업 사례 ▲국가별 사회혁신 스타트업 영역 맵핑 ▲언더독스 7단계 창업 방법론 공유 등 이다.

특히 언더독스는 국내 사회혁신 대표로서 그동안 자체 개발해 온 사회혁신 창업 교육의 핵심 내용을 알리는 워크샵을 주도하며, 동시에 사회혁신 컴퍼니 빌딩 경험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언더독스의 김영주 이사는 "아시아의 지속가능한 발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사회혁신 창업 지원 기관과 주체들이 집중적으로 육성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밝히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구체적인 협업 계획을 세우고 한국과 아시아 국가 간 사회혁신 창업육성분야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