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단신] 보령제약·한미약품·종근당건강
[제약 단신] 보령제약·한미약품·종근당건강
  • 이예리
  • 승인 2018.09.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 제14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응모작품 공모

보령제약이 제14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 응모작품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10월 31일까지로 대한민국 의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백자 원고지 15매 내외(A4용지 2장 반)의 분량으로 보령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응모작은 한국수필문학진흥회의 심사를 거쳐 11월 중 발표 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대상 1명·금상 1명·은상 2명·동상 5명을 선정해 각각 순금 메달과 상패를 수여하며, 대상 당선작은 수필전문 잡지 '에세이문학'을 통해 등단하게 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의사들이 직접 쓴 수필문학을 통해 생명과 사랑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보령제약에서 2005년 처음 제정한 상이다.

 

"한미약품 로수젯-아모잘탄플러스, 임상적 유용성 우수"

한미약품이 개발한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과 고혈압치료 3제 복합신약 '아모잘탄플러스'의 임상 결과가 지난 8월 31일 열린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이하 KSoLA, The Korean Society of Lipid and Atherosclerosis) 산학세션에서 발표됐다. 

발표를 맡은 동아의대 박경일 교수는 고위험군 환자에서 적극적인 혈압 조절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아모잘탄플러스는 심혈관 질환 감소 효과가 입증된 이뇨제가 포함된 3제 복합제로, 고위험군 환자에서의 적극적 혈압 조절 및 2제 요법으로 조절되지 않는 환자에서 보다 강력한 강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학회에서 언급된 로수젯과 아모잘탄플러스는 한미약품이 최근 내놓은 복합신약 신제품 중 하나로, 한미약품의 국내 영업 부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로수젯은 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제 시장 처방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발매 3년차인 올해 500억원대 매출 달성이 기대되고 있다.  

 

종근당건강, 벨라수 광고모델로 배우 양혜지 발탁

종근당건강은 최근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벨라수의 광고모델로 배우 양혜지를 선정하고 신제품 '기린 넥프팅 크림'의 광고를 촬영했다고 9월 3일 밝혔다. 

양혜지는 MBC일요드라마 '부잣집아들'·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등에 출연하며 솔직하고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20·30대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인 배우다. 

이번에 촬영한 기린 넥프팅 크림 광고는 양혜지가 직접 기린 넥프팅 크림 롤러로 목과 얼굴을 마사지 하며 자연스럽게 제품 사용법을 알려주고 목의 보습과 탄력을 개선하는 제품의 장점을 부각한다. 또한 경쾌한 배경음악과 핑크톤의 배경화면, 빠른 화면전환과 재미있는 광고카피로 젊은 여성 고객층을 이목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