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해외직구'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사례도 점점 늘어나는 중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사례도 점점 늘어나는 중
하지만 해외직구 규모가 늘어날수록 소비자 피해 사례도 같이 늘어난다?
잘못하다가는 '호갱' 되기 십상!
해외직구의 문제와 안전하게 해외직구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잘못하다가는 '호갱' 되기 십상!
해외직구의 문제와 안전하게 해외직구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해외호텔 예약 사이트를 통해 헝가리의 호텔을 예약한 손님
하지만 숙박 당일 방문한 호텔은 공사 중이었다.
다급한 마음에 예약사이트와 호텔사업자에게 수차례 연락을 했지만 전혀 받지 않았다.
하지만 숙박 당일 방문한 호텔은 공사 중이었다.
다급한 마음에 예약사이트와 호텔사업자에게 수차례 연락을 했지만 전혀 받지 않았다.
#SNS 광고를 보고 해외쇼핑몰에서 운동화를 열심히 고르던 손님
마음에 드는 운동화 4켤레를 구매 후 18만 원을 지불했다.
하지만 결제 후 서치를 통해 본인이 구매한 사이트가 사기의심사이트인 것을 확인!
메일과 채팅 등을 통해 연락을 시도했지만
사이트 담당자와는 그렇게 연락이 닿지 않았다.
→보기만 해도 아찔해지는 소비자 실제 사례들
하지만 이러한 사례는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례는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해외직구, 호갱이 되지 않으려면?
① 해외직구, 특히 항공과 숙박 예약사이트의 경우에는 거래조건에 따라 취소나 환볼이 불가한 경우가 많으니 신중하게 결정한다.
② 계약 미이행, 가품상품 배송, 미배송 등 피해 발생 시에는?
신용카드사 '차지백(chargeback)' 서비스를 이용한다.
② 계약 미이행, 가품상품 배송, 미배송 등 피해 발생 시에는?
신용카드사 '차지백(chargeback)' 서비스를 이용한다.
※차지백 서비스: 소비자가 피해를 입을 경우 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취소를 요청하는 서비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한국소비자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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