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구호', 뉴욕서 봄·여름 시즌 프리젠테이션 진행…'글로벌 사업' 확대
삼성물산 '구호', 뉴욕서 봄·여름 시즌 프리젠테이션 진행…'글로벌 사업' 확대
  • 오정희
  • 승인 2018.09.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는 9월 8일, 미국 뉴욕의 맨해튼 미트패킹(Meatpacking) 지역에 위치한 '스탠다드(Standard) 호텔' 옆 하이라인 테라스에서 2019년 봄여름 시즌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호는 지난 2017년 봄여름 시즌부터 매 시즌 글로벌 패션도시 뉴욕을 찾아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시즌 대비 70%에 육박하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 초부터 캐나다 홀트렌프루(Holt Renfrew), 러시아 카멜레온(Khameleon) 등 신규 빅 바이어를 지속적으로 영입하며 유럽 시장 진출의 서막을 열었다. 

한편 구호는 이번 2019년 봄여름 시즌 컨셉을 '팰림세스트(Palimpsest)'로 잡았다. '원래를 일부 또는 전체를 지우고 다시 쓴 고대 문서' '다층적인 의미를 지닌 것' 이라는 의미로, 고대에 귀한 양피지를 재사용함으로써 글씨 또는 그림의 레이어링이 자연스럽게 축적돼 아름다운 무늬가 생긴다는 데서 영감 받았다.

구호는 아이템간 레이어링 뿐 아니라 비침에 의한 레이어링을 새로운 스타일로 풀어내 트렌치코트 등 아우터부터 주름 디테일이 인상적인 블라우스·스커트·팬츠까지 다양한 레이어드룩을 선보였다. 비치는 소재의 원피스·브라우스·스커트·니트 아이템의 조화는 물론 재킷과 코트의 매칭을 통해 '어반시크(Urban Chic) 룩'을 완성했다.

또한 핑크·레드·네이비·그린 등의 컬러를 중심으로 오버사이즈 및 슬림 디자인 등 실루엣의 다양화 뿐 아니라 셔츠 길이 다변화를 통해 구호만의 미니멀리즘을 강조하는 한편 상황에 따른 차별화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먼지가 쌓인 듯한 옛 문서에서 영감받은 파우더리한(분을 바른 듯한) 감촉의 소재를 트렌디하게 표현했으며 한꺼풀 더해진 느낌으로 화이트 컬러가 혼합된 효과를 내어소프트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