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재미로 알아보는 '인기 여행지'의 소소한 정보들-방콕·홍콩·발리·도쿄·상하이
[나홀로 여행] 재미로 알아보는 '인기 여행지'의 소소한 정보들-방콕·홍콩·발리·도쿄·상하이
  • 변은영
  • 승인 2018.09.1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지에 도착해 비용이 얼마나 들지 미리 계산 중이라면 데일리팝이 소개하는 인기 여행지의 소소한 정보를 참고하자. 

인기 여행지의 맥주 가격, 식사 비용, 인터넷 속도 등을 보기 좋게 정리해놓았으니 여행 전에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1. 음식 천국에서 저렴하게 미식 여행을 – 방콕 

인터넷이 꽤 빠른 방콕. 평균 27.6mb/초의 인터넷을 사용해 카오산 로드의 핫한 바, 야오와랏의 포장마차 등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것은 물론, 짜투짝 시장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물건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2000원 정도의 저렴한 맥주 가격에 평균 약 4500원의 식사비로 모자람 없이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으니 미식가들에게는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팟타이, 풋퐁커리, 똠얌꿍 등 저렴하게 미식 여행을 즐겨보자. 
 

2. 가끔은 휴대폰을 끄고 휴식을 – 발리

모처럼 휴양지를 여행지로 골랐다면 휴대폰은 잠시 내려놓고 온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은 어떨까? 발리의 인터넷 속도는 매우 느려 인내심을 요구한다. 하지만 그렇기에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고 느리게 흘러가는 발리의 일상을 느끼기에 좋다. 

또한, 발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발리 요리 바비 굴링(통돼지구이)과 이칸 바카르(생선구이)가 평균 약 4000원밖에 되지 않는다! 먹고 쉬고를 반복하며 휴양하기 안성맞춤인 여행지이다. 

 

3. 한국보다 인터넷이 빠른 – 홍콩

물가가 싸지 않은 홍콩이지만 평균 식비는 약 9000원에서 1만원 정도로 나쁘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어디를 가든 그렇듯, 음식점마다 가격 차이는 있다. 같은 음식을 더 비싸게 먹고 싶지 않다면 홍콩의 초고속 인터넷을 활용해 맛집 정보, 가격 정보를 알아보고 가자. 

홍콩의 인터넷 속도는 초당 46mb로 한국보다 인터넷이 빠른 얼마 안 되는 여행지이다. 침사추이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셱 오(Shek O)에서 카이트 서핑과 같은 레포츠를 즐긴 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저렴한 맥주로 갈증을 풀어보자. 

 

4. 이자카야에서 마시는 맥주 한 잔의 즐거움 – 도쿄

역동적인 도시 도쿄에서는 약 만원이면 라멘, 소바부터 길거리 음식까지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은 도쿄에서는 자주 먹게 되기 때문에 예상했던 것보다 식도락으로 인한 지출이 많아질 수 있다. 

좀 더 고급스러운 한 끼를 즐기고 싶다면 가격은 더 높아지니 주머니 사정이 빠듯하다면 염두에 두자. 이자카야에서 판매하는 맥주나 하이볼 등 주류 옵션이 저렴하니 일정이 끝난 후 밤에 한잔하러 나가는 것은 소소한 즐거움이 되어줄 것이다. 
 

5. 저렴하면서 풍부한 다이닝 옵션 – 상하이

최첨단 도시 상하이는 현대적인 건축물과 중국 전통 거리가 인상적이다. 인터넷 속도는 약 20.7mb로 빠른 편이지만, 구글맵이나 SNS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매우 아쉽다. 또한 영어가 잘 통하지 않기 때문에 상해를 가려면 미리 정보를 많이 수집하는 것이 좋다.

상하이는 중국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음식 체인점과 다국적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뒷골목에서 만나는 샤오롱바오부터 고급 관동 요리까지 평균 8000원에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스카이스캐너 www.skyscann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