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EB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EB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오정희
  • 승인 2018.09.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추석 연휴 기간 '안심서비스'실시

NH농협은행은 5일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영업점 휴무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고객의 현금·유가증권·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월 17일 밝혔다.

안심서비스는 9월 19일부터 9월 28일까지 전국 영업점에서 실시하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인근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여금고 보유 여부, 보호예수 절차 등을 사전 문의 후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전국 202개 영업점에서 대여금고를 운영 중에 있으며 연휴 안심서비스 실시 기간 동안에는 이용수수료가 면제된다.  

 

금융감독원·IBK기업은행, '인공지능 앱(AI App)' 이용해서 보이스피싱 잡는다

금융감독원과 IBK기업은행은 인공지능 앱을 활용해 금융사기 전화를 실시간으로 차단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IBK기업은행은 '보이스피싱 탐지 앱(가칭)'을 개발 중이며, 금감원은 탐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신고·제보받은 사기 사례(약 8200여 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앱 탑재시, 통화 내용을 실시간 분석하여 보이스피싱 확률이 일정 수준(예:확률 80%)에 달할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 알림으로 피해를 방지한다. 

기존 앱과 달리 보이스피싱 신고 전화번호 등 사전에 확보된 정보에만 의존하지 않고 통화 내용의 주요 키워드 및 발화 패턴, 문맥 등을 파악하여 사기 인지한다. 이러한 첨단기술을 통해 첨단화·교묘화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선제적 차단이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침체된 해운항만산업의 재건을 위해 닻을 올리다

KEB하나은행는 9월 17일 오전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글로벌 TOP5로 도약하는 해운강국 코리아 재건을 위한 '선박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 소재 한국해양진흥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한 황호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조규열 해양보증본부장 등 양사의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대한민국 조선 및 해양 산업 재건을 위한 선박금융 지원 파트너로서 양사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해운·항만업 관련 자산의 취득을 원하는 기업에 금융 상담 및 공사에 보증 신청을 권유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공사는 은행에 금융을 신청하도록 추천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KB락스타 청춘마루'수능 D-60 수능생 초청 이벤트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9월 16일, 'KB락스타 청춘마루'에서 수능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 수능 마무리 특강이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수능생 및 학부모를 초청해 진행됐다. 

특히, 가장 만나고 싶은 공부 멘토 강성태가 연사로 나서 수능 마무리를 잘하는 비법과 컨디션 조절 노하우 등을 공개하고 고민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편, KB락스타 청춘마루에서는 '책과 청춘의 꿈'을 주제로 수능생의 지친 마음을 그림책을 통해 위로하는 그림책 테라피 아카데미를 오는 9월 29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책을 펼치면 다른 세계가 나타나는 팝업 아트북 전시·직접 팝업 아트북을 제작하는 아카데미·작가 초청 독서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번 달에 열린다.

 

DB손해보험, 손보업계 최초 6년연속 DJSI World에 선정 

DB손해보험이 세계 최대 금융정보 기관인S&P Dow Jones에서 발표한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 평가(DJSI)에서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6년 연속 World 지수에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

DB손해보험이 DJSI World지수에편입된 것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그 의미와 가치를 찾을 수 있다. 첫째, DB손해보험이 지속가능경영 측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손해보험사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이다. 

또한 장기적인 가입과 유지가 요구되는 보험상품의 특성상 지속가능한 경영 즉,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에 있어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보험사로 평가 받았다고 볼 수 있으며 고객이 장기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최고의 보험회사라는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뱅크샐러드, 한화투자증권과 마이데이터 개발 스타트…금융권 연계 본격화

국내 대표 개인종합자산관리(PFM) 서비스인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가 종합자산관리기업 한화투자증권과 함께 디지털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개발 및 실행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뱅크샐러드와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MOU를 통해 API 연동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업 하기로하고, 새로운 금융 서비스 개발 및 확대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MOU 체결은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업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는 정부의 발표 이후 진행된 비즈니스 협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