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J헬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홈픽 일 주문량 3000건·스마트 GS25 오픈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J헬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홈픽 일 주문량 3000건·스마트 GS25 오픈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09.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은 모르겠고 돈은 모으고 싶어'…1인 가족 돈모으기 노하우 소개

금융교육컴퍼니 회사 겸 재무설계전문회사 대표 카운슬러인 저자가 나홀로가족을 위한 돈 관리 법칙을 상세히 소개한다. 책의 전반부는 이른바 '멘탈 다지기'다. 재테크에 앞서 가져야 할 마인드, 올바른 재테크를 위한 생활 속 습관 고치기 등을 소개한다.

이어 금리와 환율, 주가의 흐름 등 본격적인 경제 지식을 소개하고 월수입 대비 저축액과 소비액의 분배, 1인 가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오아시스 자금' 등을 설명한다. 

책 마지막 장에는 1인 가구의 미래를 책임질 유용한 재테크 노하우와 정보들이 적혀 있다. 주식·부동산 투자·보험·노후자금 등 실생활에 유용한 통장잔고 만드는 비법이 공개된다.

CJ헬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 출시…식품배송 '결합'

CJ헬로는 유료방송과 온라인 식품배송서비스를 결합한 헬로tv '라이프스타일 패키지'상품을 출시한다고 9월 17일 발표했다.

CJ헬로는 온라인 '헬로다이렉트샵'에서 'UHD RED+인터넷 결합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한 달에 두 번 일류 셰프의 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잇츠온 밀키트(Meal Kit)', 또는 프리미엄 유산균 건강음료 '윌(월20회 기준)'을 구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헬로tv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는 온라인 '헬로다이렉트샵'을 통해서만 판매하며, 줄어든 유통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고객혜택으로 돌려주는 방식이다.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 밀키트'는 하루 평균 1만개 가량이 판매되는 제철 식재료와 레시피가 담긴 쿠킹박스다.

광주시 동구, '꽃중년 비타민상회' 운영 눈길 

광주 동구가 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방지를 위한 국민디자인단 사업 '꽃중년 비타민상회'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달 8월 24일 '꽃중년 비타민상회'를 중장년 독거주민·자원봉사자·주민대표·사회복지전문가·정신건강 전문가·공무원 등 12명으로 구성하고 과제 선정과 활동로드맵을 설정해 본격적인 복지정책개발에 나섰다. 

8월 27일부터 9월 6일까지는 6개 팀으로 나눠 동구 관내 1인 중장년세대를 방문해 ▲기본생활 ▲사회적관계망 ▲개인생활 ▲애로사항 등 4개 분야 심층인터뷰를 진행했다. 정책 수요자 중심의 문제파악을 선행하고 이에 따른 실질적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홈픽', 전국 서비스 시작 후 일 주문량 3000건 돌파하며 인기몰이

지난 9월 1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시작한 '홈픽(Homepick)'이 일 평균 주문량 3000건을 돌파하며 택배 이용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홈픽은 기존 택배시장의 사각지대였던 C2C 택배에 집중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오픈 초기부터 많은 이용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지난 8월 초 약 7000여명 수준에 불과했던 홈픽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9월 17일 2만 1223여명에 이르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홈픽은 '언제 어디서든 1시간 이내 방문 픽업'이라는 서비스 특화 전략이 단기간 내에 많은 고객을 끌어 모으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또한 택배 주문 및 결제가 편리하다는 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효했다.

GS25, 4차산업 혁명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 GS25' 테스트점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마곡 사이언스 파크 LG CNS 본사 내 연구동 3층에 스마트 GS25를 테스트 점포로 오픈했다. 

스마트 GS25에서는 ▲안면 인식 기술을 통한 출입문 개폐 ▲상품 이미지 인식 방식의 스마트 스캐너 ▲팔림새 분석을 통한 자동 발주 시스템 ▲상품 품절을 알려주는 적외선 카메라 시스템 등과 관련한 LG CNS의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 기술 테스트가 이뤄진다.

점포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첨단 영상 장비도 동원됐다. 상품이 진열된 매대에는 센서와 적외선 촬영 장비가 상품 간 진열 거리와 이미지를 인식한 후 점포 운영자에게 매대 상품이 품절 되었음을 알려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