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불황 속 성장' SPC 삼립, 2018 상반기 '빵류' 시장 확대에 '공로상 드림'
[수치로 보는 뉴스] '불황 속 성장' SPC 삼립, 2018 상반기 '빵류' 시장 확대에 '공로상 드림'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8.09.1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돈도 없는데, 배가 너무 고플 때?
얄팍해진 지갑, 눈치없이 울리는 배꼽 시계!
눈 앞에 보이는 편의점과 슈퍼에 들어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엄청난 포만감을 줄 수 있는 바로 그것
 
2018년 2분기까지의 빵류 매출 추이
데일리팝과 함께 알아 보자!
 
2. 잘 나가는 빵류 시장
2018년 1, 2분기 빵류 시장의 매출 합계? 
1827억 5800만 원
이는 2017년 동분기 합계인 1697억 3700만 원보다 약 8% 증가한 수치
2014년부터 꾸준히 상승했던 빵류 시장...
2018년에는 얼마나 더 성장할지 기대된다!
 
3. 성장하는 빵류 시장 속 더욱 빛나는 'SPC 삼립'
 
2017년 브랜드별 매출액
삼립 11만 8155
롯데 25만 957
롯데 브랑제리 5835
티디에프코리아수입 1219
 
2018년 브랜드별 매출액
삼립 13만 4141
롯데 24만 573
롯데 브랑제리 5261
티디에프코리아수입 1264
※단위: 백만 원, 매출액 합계는 1분기+2분기의 합산
 
소폭 하락한 타 브랜드의 빵류 매출 속
유독 돋보이는 'SPC 삼립'의 매출액
빵류 시장의 매출액 상승은 삼립의 덕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4. SPC 삼립, 사람들의 시선을 끌게 된 이유?
 
SPC 삼립의 큰 매출 성장의 이유에는 몇 가지 이유를 대 볼 수 있다.
 
첫째, 타 브랜드보다 빠르고 다양한 신제품의 출시

둘째, 소비자들의 니즈를 발빠르게 파악하는 관찰력

셋째, 기존부터 잠재돼 있던 브랜드 충성도

넷째,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5. 빵류 시장의 성장 이유?
기존에 있던 크림빵, "빵만 있고 크림만 있는 게 무슨 크림빵이냐!"

'크림 가득'을 내세우며 각종 신제품 출시
마카롱과 케이크 등 소비자들의 빵류 취향 고급화

편의점에서는 볼 수 없던 다양한 종류들의 빵류 출시
 
6. 빵류 시장의 성장 이유?
자신을 위해서라면 조금 더 비싼 제품이라도 만족할 만한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화한 소비 스타일
→각 브랜드들의 신제품 개발에 날개가 됨
 
이처럼 각종 빵류 브랜드들이 빵류 시장을 차지하려는 노력은 계속되는 중
SPC 삼립을 압도할 브랜드는 누가 될지...
 
빵류 시장의 건강한 경쟁이 기대된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삼립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