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아모레퍼시픽·KB국민은행·LG유플러스 外
[사회공헌 단신] 아모레퍼시픽·KB국민은행·LG유플러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8.09.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아파트, 아이들의 '축제의 장' 되다 

올 여름 전국 47개 부영아파트 단지에 대해 물놀이장을 설치해 높은 호응을 얻은 부영그룹이 소슬해진 바람과 함께 가을의 시작에 맞춰 색다른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부영그룹이 이번에 마련한 지역사회 연계한 프로그램은 지난 여름 물놀이 체험장의 연속이다. 가을을 맞아 재미를 더하기 위해 에어바운스 놀이터를 설치했다. 에어바운스는 판다·뽀로로·미니언즈 등 각종 모형의 공기주입식 놀이 체험 기구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잘 어울린다.

부영그룹은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부영아파트 단지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그 비용을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로 쓰이도록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미스터리 나눔 버스' 봉사 활동 진행

9월 19일, 용산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CJ CGV·HDC 신라면세점·LG유플러스·숙명여자대학교·용산노인종합복지관·용산구자원봉사센터가 민∙관∙학 연합으로 '미스터리 나눔 버스'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첫 번째 버스는 '반찬' 나눔, 두 번째는 '송편' 나눔, 세 번째 버스는 '냉장고 정리 수납' 나눔 버스로 구성되며, 반찬 나눔과 송편 나눔은 용산노인종합복지관과 숙명여대 한국음식 연구교육원의 협조를 받아, 참가자들이 직접 조리한 반찬과 송편들을 용산 해방촌과 보광동 일대의 독거 어르신, 저소득 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했다.

냉장고 정리수납 활동의 경우 맘테크의 냉장고 정리 전문 강사진의 재능기부를 토대로, 봉사자들이 해방촌 일대 20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냉장고 정리수납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 공군 19전투비행단 관사 내 '은성 작은도서관' 개관 

KB국민은행은 9월 19일, 충북 충주시 소재 공군 제19전투비행단에서 '은성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작은도서관'조성 사업을 시작했다. 또한, 2015년부터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군인 가족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은성 작은도서관'은 70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공군 19전투비행단 내에 있는 스포츠센터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더불어 해군 1함대와 육군2군단에도 올해 안에 '작은도서관'이 개관될 예정이다.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본격적 공연 활동 시작

골프존뉴딘그룹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설립한 뉴딘파스텔의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본격적인활동을 시작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장애인들도 직업 음악가로서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예술 발전에도 이바지하는 국내 최초의 음악 부문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이달부터 본격적인 외부 공연 활동을 펼치는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지난 9월 17일, 어려운 환경의 문화예술인을 후원하는 프로암 골프 대회 '문화예술인을위한 자선골프대회' 시상식에 초청받아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9월 6일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동부지사 개소식에도초청받아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LG유플러스, 추석 연휴 진료 의료기관 안내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전국 주요 상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인 '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진료 가능한 전국 병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 정보를 안내한다고 밝혔다. 

주소록 검색창에 '명절병원'을 입력하면 사용자 위치 기반 가장 가까운 진료 가능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연휴기간 동안 '번호안내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의료기관 정보는 '응급의료포털'과 협력한 응급의료기관 및 의료기관 실시간 진료 정보로 신뢰성을 높였다. 

한편 '번호안내서비스'는 LG전자, 삼성전자 휴대폰의 전화 앱 검색창을 통해 저장된 연락처 외에 현재 위치 또는 원하는 장소 주변 병원, 음식점과 같은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로 LG유플러스와 KT가 함께 출시했다. 

 

신세계그룹, 추석 맞아 소외계층 어린이 지원 나서

신세계그룹이 추석을 맞아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명절 선물 전달에 나선다. 이번 선물 전달을 위한 후원금은 총 3억원 규모이며, 총 3천명의 어린이에게 전통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을 10만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후원금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희망배달캠페인 기금에,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의 회사 매칭 기금을 더해 마련했다.

이번 선물을 전달받을 어린이 선정과 선물 전달은 추석 명절 전까지 어린이재단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중소기업 현장방문 및 지원방안 모색

NH농협은행은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이 9월 초 수도권과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을 방문한데 이어 9월 18일 제주지역의 중소기업 현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날 유윤대 부행장은 제주시에 위치한 감귤용 비료 제조업체인 제주비료(주)를 방문해 농협은행 기업고객부 기업경영컨설팅팀이 수행한 컨설팅 결과를 대표이사와 함께 청취하며, 시설현대화계획에 따른 시설투자 계획 등 금융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농협은행은 2010년 기업경영컨설팅을 시작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재무·세무·경영 등 다방면에서 기업 맞춤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전국의 가까운 영업점을 찾아 신청할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