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BQ·마켓컬리·CJ제일제당 外
[식품 단신] BBQ·마켓컬리·CJ제일제당 外
  • 이예리
  • 승인 2018.09.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급여인사제도·기업문화 혁신안 발표 

창사 23주년을 맞은 제너시스 BBQ 그룹이 기존 급여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임직원 복지증진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기로 했다.

먼저 수당을 급여에 포함시켜 일괄 지급하는 기존의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성과급 제도 개선을 통해 임직원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기로 했다. 일반적으로 포괄임금제를 폐지할 경우 실질 급여가 줄어드는 것과 달리 성과급과 각종 수당 등을 통해 평균 급여를 17.6% 인상했다. 

주52시간 근무 정착을 위한 실행 방안도 내놓았다. 업무시간 종료 후 업무용 PC가 자동으로 꺼져 더는 일할 수 없게 하는 'PC오프제'를 도입해 시간외근무를 차단하고, 하루 두 차례의 집중업무시간제(오전 10~12시, 오후 4~6시)를 통해 업무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도록 했다.

 

마켓컬리, 670억원 규모 시리즈 C 투자 유치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의 운영사 컬리가 약 670억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를 마무리 지었다고 9월 20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 C는 기존 투자에 참여한 세마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외에도 세콰이어 차이나 등의 글로벌 투자사가 신규 투자자로 대거 참여했다.

지난 2015년 5월 설립한 마켓컬리는 70여가지의 꼼꼼한 자체 기준을 통해 엄선된 신선식품·해외식료품·가정간편식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식품 큐레이션 전문몰이다. 핵심 서비스인 큐레이션과 샛별배송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하면서 2016년 174억·2017년 465억원으로 초고속 성장 중이다.

 

'햇반컵반'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확대, 높아진 소비자 입맛 잡는다

CJ제일제당은 높아진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급 '햇반컵반' 2종을 출시했다고 9월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햇반컵반 스팸마요덮밥'과 '햇반컵반 버터장조림덮밥' 등이다. 

'햇반컵반 스팸마요덮밥'과 '햇반컵반 버터장조림덮밥'은 10~20대 소비자가 선호하는 외식 맛집에서 먹던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스팸마요덮밥'은 국내 캔햄 1위 브랜드인 스팸과 부드러운 계란, 여기에 고소한 마요네즈의 조화가 일품인 덮밥 제품이다. '버터장조림덮밥'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장조림을 가득 넣고 고소한 버터로 맛을 더했다. 
 

요기요, "추석 당일에도 집 밥 NO, 배달음식 OK"

알지피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최근 3년 간 명절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연휴 기간 가운데 명절 당일 주문 수가 가장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9월 20일 밝혔다.

요기요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주문 수는 전년 대비 평균 56.1% 증가했고, 추석 당일에는 65.8%까지 늘었다. 2018년 설 연휴 기간 동안에도 평균 주문 수는 전년 대비 76% 증가했으며, 설날 당일에는 84% 가량 주문 수가 상승했다.

명절 당일 및 연휴 기간 동안 영업을 하지 않는 음식점이 많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례적인 주문 수치로 명절 당일에도 배달음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올 추석엔 가족과 함께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어때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개점 19주년 및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1200여개 매장의 점장이 참여한 특별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스타벅스 점장의 24%가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를 1위로 꼽았다.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는 작년 4월 여름 프로모션 음료로 런칭한 이후 고객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상시 판매 메뉴로 전환될 만큼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콜드 브루 음료이다.

스타벅스 점장의 4명 중 1명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25%)를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스타벅스의 푸드로 추천했다.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스타벅스의 모바일 물품형 상품권인 'e-Gift Item'을 통해 지인에게 가장 많이 선물한 푸드로 꼽힐 만큼 고객과 파트너 모두가 으뜸으로 추천하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아워홈, 추석 연휴 인천공항 손님맞이 나선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해외여행객이 급증하는 추석 연휴를 맞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식음사업장에서 대대적인 손님맞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 2월 설 연휴와 7월 여름휴가 시즌의 매장 방문객이 평월 대비 20%~30% 증가했던 것을 감안해 이번 추석 연휴에도 각 터미널 식음사업장에서 완벽한 대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력한다는 방침이다.

시간이 촉박한 가운데 든든한 한 끼를 챙기려는 공항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주문 즉시 음식을 받아볼 수 있는 '퀵 메뉴(Quick Menu)' 시스템을 운영한다. 무인 키오스크에도 상주 인력을 배치, 빠른 주문과 결제를 도울 계획이다.

 

CU 편의점 가맹점주가 가장 선호하는 상생 혜택은?

CU가 올해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상생∙복지 프로그램의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장 만족도가 높은 상생 제도는 '경조사 지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조사 지원은 가맹점주 10명 중 9명이 만족을 보일 정도로 높은 지지를 받아 총 20여 개의 CU 가맹점주 상생 혜택 제도 중 만족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의 개인적인 대소사까지 챙기는 공감적 혜택이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

CU는 가맹점주 본인을 포함한 직계 가족의 결혼과 장례, 자녀 출산 시 소정의 경조금과 화환·상조용품·출산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가맹형태에 상관없이 전체 가맹점을 대상으로 보편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20여 개의 다양한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 자연을 담은 와인 '네이쳐사운드(The Nature Sound)'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와 GS수퍼마켓은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한 곳과 손잡고 '네이쳐사운드(The Nature Sound)' 판매를 시작한다. 

자연을 테마로 한 '네이쳐사운드'는 6개월간 오크통에 숙성한 쉬라즈 와인으로 붉은 과일·다크초콜릿·향신료의 향이 어우러져 후각을 자극하고, 적당한 바디감과 자두맛이 인상적인 와인이다.    

지난 2016년과 2017년 명화와 명곡을 테마로 한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인  '넘버나인 크로이처'(이하 넘버나인) 와 '넘버투 로만체'(이하 넘버투)를 선보인 후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이번 쉬라즈 품종을 선보이게 됐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