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아프리카TV 올레티비 협약·신세계푸드 편맥족 겨냥·파파존스 나홀로세트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아프리카TV 올레티비 협약·신세계푸드 편맥족 겨냥·파파존스 나홀로세트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09.20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 1인방송, 올레TV에서도 본다

1인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티비(TV)의 콘텐츠를 케이티(KT)의 아이피티비(IPTV)와 올레티비(TV)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 

두 회사는 9월 19일 차세대(5G) 이동통신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방송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티 아이피티비 '올레티비'에 아프리카티비 채널을 입점시키고, 올레티비와 케이티 모바일 영상플랫폼인 올레티비 모바일에 아프리카티비 개인방송 전용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아프리카티비 비제이(BJ)를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벌이고, 차세대 이동통신 인프라를 활용한 개인방송 서비스도 진행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LG '스마트 TV' 무료 채널 62개로 확대

LG전자는 온라인 TV·영화 서비스 'POOQ(푹)'과 협력해 LG 스마트 TV(웹OS 2.0 이상)에서 방송 채널을 보는 '채널플러스' 무료 채널을 기존 54개에서 62개로 늘렸다고 9월 20일 밝혔다.

채널플러스는 별도 셋톱박스를 연결하지 않고도 LG전자 독자 운용체계인 웹OS를 탑재한 TV를 인터넷에 연결하면 다양한 방송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로 유료방송 수신 서비스를 신청하기 부담스러운 1인 가구 또는 한 집에서 2대 이상 TV를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하다. 

LG전자는 채널플러스 무료 채널 수를 늘리는 동시에 고객 선호도에 맞춰 채널구성도 바꿨다. 드라마·예능·음악 관련 채널을 3개에서 21개로 대폭 늘렸다. 

신세계푸드, '편맥족' 겨냥해 전자레인지용 군만두 출시

신세계푸드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바삭한 군만두를 맛볼 수 있는 '올반 갓!구운만두'를 출시한다고 9월 20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국내 냉동만두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1인 가구와 가정간편식의 증가에 따라 간편 조리기구로 각광받는 전자레인지로 군만두를 즐기기 원한다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주목했다.

'올반 갓!구운만두'는 포장지 옆면을 뜯은 후 전자레인지에서 1분 40초간 데우면 제품 밑면에 놓인 발열패드가 전자기파를 열에너지로 전환하면서 최대 200℃의 온도로 만두를 구워 바삭한 식감을 준다. 

미니스톱, 추석맞이 명절 도시락 '풍성한 모듬 찬 도시락'출시

편의점 미니스톱이 추석 명절을 맞아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을 위해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풍성한 모듬 찬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9월 20일 밝혔다.

10월 3일까지 2주간 한정 판매되는 풍성한 모듬 찬 도시락은 전이나 갈비 등 한 두 가지 반찬을 메인으로한 기존의 명절도시락을 벗어나 다양한 명절음식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11가지 반찬을 담았다.  

흑미밥에 소불고기·오미산적·잡채나물 3종·볶음김치·새송이 버섯볶음·계란구이 등 11가지 반찬으로 구성했다.

1020 세대의 스마트한 쇼핑, 뷰티 트렌드 변화 가져와

1020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백화점이나 명품 브랜드 위주의 구매 방식에서 벗어나 드럭스토어나 온라인몰 등을 이용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화장품 소비 패턴 변화로 스킨케어에서는 코스메슈티컬 라인이나 특정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마데카21의 '테카솔토너'는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물이 89% 함유되어 있으며 EWG 그린등급의 무자극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작용하는 토너이다. 열에 달아오른 피부, 건조함이 심한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효과와 촉촉하고 산뜻한 보습감을 부여한다.

더샘의 '더마 플랜 센서티브 수딩 트리트먼트'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손상 피부 진정, 피부 안정성 등 5가지 인체 적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

명절 분위기 그리운 '혼추족' 위한, '간편 먹거리' 주목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와 바쁜 라이프스타일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혼자서 추석 명절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이 크게 늘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이들을 위해 명절 분위기는 살리면서 간편하게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를 선보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은 추석을 앞두고 선선한 가을 날씨와 잘 어울리는 전통 음료 '수정과' 2종을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다. 진한 생강, 계피 향과 함께 곶감의 달콤함이 입안에서 풍부하게 퍼지는 '전통 수정과'와 청량감을 살려 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탄산 수정과' 2종으로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보인 '한가위 도시락'은 고기반찬인 LA갈비를 비롯해 동그랑땡·삼색전·장조림 등의 명절 대표 음식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파파존스, 추석 시즌 나홀로족 위한 '레귤러 세트' 눈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는 추석에 식사 후 남는 음식 때문에 골치인 싱글족을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레귤러 세트'와 '프리미엄 레귤러 세트'를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파파존스 '레귤러 세트'는 '아이리쉬 포테이토'·'치킨 바베큐'·'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 피자 등 인기메뉴 3종의 레귤러 사이즈 피자와 사이드 메뉴, 음료로 구성됐다. 사이드 메뉴는 '미트 파스타'와 '화이트 파스타' 2종을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특히, '레귤러 세트'에 3000원을 더하면 파파존스를 대표하는 메뉴로 구성된 '프리미엄 레귤러 세트'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