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8.09.2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고용 창출 효과 높은 서비스 기업에 355억원 투자

IBK기업은행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NH투자증권과 공동 조성한 'IBK-NH 스몰자이언트 PEF'의 투자기업으로 모다이노칩을 선정하고 투자를 완료했다고 9월 21일 밝혔다.

투자금은 355억원이며, 보통주 인수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투자는 중소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성장(Scale-up)·재도약(Level-up)·선순환(Cycle-up)을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동반자금융(3-up) 중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재도약(Level-up) 금융'의 일환이다.

모다이노칩은 아웃렛(outlet) 운영과 전자부품 제조가 주요사업인 기업이다. 이번 투자금은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아웃렛 확장, 자동차 전장 부품 개발·양산 등의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러시아 '가즈프롬 은행'과 핀테크 협력 논의

NH농협은행은 지난 9월 20일 농협은행 본점에서 러시아 '가즈프롬 은행' 과 '가즈프롬 은행' 의 파트너社인 '디지털호라이즌', '러시아 양자연구센터' 를 만나 업무협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9월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력 논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업 '가즈프롬 그룹' 의 자회사인 '가즈프롬 은행' 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센터인 디지털 호라이즌과 양자컴퓨팅·블록체인·생체인증 등을 연구하는 '러시아 양자연구센터'가 참석해 핀테크 협력에 관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을 비롯하여 'NH핀테크 혁신센터'를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과 상생모델을 만들어나가고 있으며, 이번 협력논의를 통해 기술기반 핀테크 육성지원과 해외진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필리핀 RCBC은행, 기업고객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9월 20일, 필리핀 Rizal Commercial Banking Corporation(이하 'RCBC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고객 연계 프로그램을 도입해 양국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길성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 상무와 엘리자베스 에반젤리스타 코로넬(Elizabeth Evangelista Coronel) RCBC은행 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양행간 기업고객 기반 유지 및 증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국간 실시간 기업송금 서비스 이용고객 대상 공동마케팅 ▲기업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하우 공유 등이다. 

 

우리은행, 대구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특별출연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9월 20일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대구신용보증재단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월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대구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재단에서 발급한 15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지원한다. 보증서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5년간 최대 1.5% 포인트(연 0.3% 포인트)의 보증료가 우대된다.

보증서 담보대출 지원대상은 대구신용보증재단의 기준에 따라 우리은행이 추천한 소상공인과 창업기업 등이며, 재단과 은행 영업점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툰, 네이버 브랜드 웹툰8주간 공식 연재

가족사랑 사진관, 가족사랑 우체통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가족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DB손해보험이 10월 28일까지 네이버브랜드 웹툰을 연재한다.

'가족사랑툰'은 2017년 5월부터 2018년 4월까지 접수 된 가족사랑 우체통 사연 1만 1647건 중 우수사연 10건을 선정하여 재구성했다. 가족 사랑과 관련된 마음 따뜻한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으며, 가족사랑실천의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가족사랑툰'은 매주 네이버 연재에 맞춰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도 함께 업로드 될 예정이며, 네이버 연재 종료 이후 브랜드 사이트에서 2회 분량의 미공개 웹툰이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