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KT&G·한국야쿠르트·세븐일레븐 外
[식품 단신] KT&G·한국야쿠르트·세븐일레븐 外
  • 이예리
  • 승인 2018.10.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쿠팡 판매 품목 늘리는 등 온라인 채널 강화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 1일부터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하림 자연실록 IFF 가슴살'과 '안동식 순살 찜닭'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쿠팡에서 판매되는 하림 '자연실록 IFF 가슴살'은 엄선된 닭을 도계 즉시 개별 급속 냉동한 제품이라 신선하고 대용량임에도 필요할 때마다 분할 사용이 가능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또한 '안동식 순살 찜닭' 제품은 기존 300g 제품의 두 배 이상인 700g 대용량으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쫄깃쫄깃한 100% 국내산 닭고기에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양념을 더해 인기 외식 메뉴인 안동식 찜닭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KT&G 릴(lil)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 서울 강남에 문연다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의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을 오는 10월 3일 서울 강남에 오픈한다.

매장 1층에서는 '릴'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한 종류의 케이스와 파우치 등의 전용 액세서리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2층은 A/S서비스와 고객상담, 멤버십 라운지로 구성돼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KT&G가 앞으로 정식 출시할 계획인 '릴 미니(lil mini)'도 미리 만나 볼 수 있다. 더 가볍고 작아진 사이즈가 특징인 '릴 미니'는 화이트와 민트 두 가지 색상으로 '릴 미니멀리움'에서만 1일 100대에 한정하여 판매될 예정이다.

 

GS25, 변화된 입맛에 맞춰 다양한 요리형 호빵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0월 4일부터 다양한 맛으로 차별화한 호빵을 순차적으로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호빵은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통단팥 호빵 외 ▲감동란 호빵 ▲치즈불닭 호빵 ▲꿀씨앗호빵 ▲새우만빵 ▲고기만빵 등 총 10종이다.

GS25의 호빵 매출은 해마다 약 17%씩 증가하고 있는데 본격적으로 추워지기 전인 10월~11월에 연간 매출 중 40.2%가 집중된다. 수요 세분화, 서구형 입맛의 증가로 인해 호빵의 고객 선호도도 점차 바뀌어 가고 있다. 

GS25는 이처럼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들의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이번에 5종의 非단팥류 호빵 상품을 독점으로 선보인다. 유명 상품인 '감동란'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감동란 호빵은 반숙 계란 콘셉트로 개발한 에그 호빵으로 빵안에 커스터드 크림과 계란 등이 함유됐다.

 

bhc치킨, '달콤바삭치즈볼' SNS 인기에 매출 200% 상승

bhc치킨은 사이드 메뉴 '달콤바삭치즈볼'의 8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00% 상승했다고 10월 1일 밝혔다. 올해 1월과 비교했을 때도 198%가량 증가한 수치다.

최근 '치즈볼 열풍'이라 부를 정도로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보인다. 먹방 유튜버 사이에서는 반드시 먹어야 하는 메뉴로 손꼽히고 있을 뿐 아니라, 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에서도 해시태그로 '치즈볼'을 검색했을 때 약 4만 건의 게시글 중 대부분이 bhc의 '달콤바삭치즈볼'일 정도로 젊은 층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

'달콤바삭치즈볼'은 뿌링클, 맛초킹 등 젊은 층 입맛을 저격하는 퓨전 스타일의 다양한 치킨을 연이어 히트시킨 bhc치킨의 대표 사이드 메뉴로 바삭한 볼 안에 가득한 모차렐라 치즈가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하와이안 갈릭쉬림프' 이색 도시락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하와이 푸드트럭 최고 인기 메뉴인 '하와이안 갈릭쉬림프'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10월 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하와이안 갈릭쉬림프'는 양배추 샐러드 위에 탱글탱글한 통새우를 통째로 올려 버터와 마늘을 베이스로 한 달콤한 갈릭소스를 풍부하게 뿌려 완성한 도시락이다. 또한 바삭한 마늘 칩이 얹어진 계란야채 볶음밥과 마카로니 샐러드도 함께 담아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하와이 푸드트럭 요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인 '페이머스 하와이 쉬림프'의 소스를 사용해 하와이 현지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동원F&B 애견시장 본격진출, '뉴트리플랜 애견 건사료 2종' 출시

동원F&B는 동원이 직접 잡은 참치와 크릴새우를 비롯해, 직접 만든 동원 천지인 홍삼분말을 담은 고급 애견 건식 펫푸드, '뉴트리플랜 애견 건사료 2종'(참치와 홍삼·참치와 크릴새우)을 출시했다. 

애견 주식 카테고리 첫 진출인 만큼, 자사의 강점인 원료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했다. 뉴트리플랜 애견 건사료 2종은 단백질원이자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한 참치를 주원료로, 각각 면역력을 위한 홍삼과 피부건강을 위한 크릴새우를 담아 기능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홍삼은 동원이 직접 수매한 인삼으로 정성껏 만든 6년근 홍삼이며, 남극해에서 동원이 직접 잡은 크릴새우는 피부건강과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아스타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한국야쿠르트, 해외 유명 식품브랜드 유통 확대

종합 식품유통기업 한국야쿠르트가 한국펩시콜라와 손잡고 '네이키드 주스(Naked Juice)' 2종을 한정 판매한다. '네이키드 주스'는 미국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로 무설탕 착즙 주스로 유명하다. 뛰어난 블렌딩 기술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스트로베리 바나나'와 '블루머신'이다. '스트로베리 바나나'는 딸기·사과·바나나 등을 착즙하여 만든 주스로서 한병에 딸기 68개·사과 5.25개·바나나 4.5개 등이 들어가 있다.

'블루머신'은 한 병에 블루베리 82개·사과 10개·바나나 3.5개·블랙베리 9개를 모아 착즙했다. '네이키드 주스'는 스무디의 특성상 살짝 얼리거나 얼음을 넣어 마시면 좋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