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펫푸드 '그레인 프리', 펫푸드 시장서 '핫태하태'
프리미엄 펫푸드 '그레인 프리', 펫푸드 시장서 '핫태하태'
  • 변은영
  • 승인 2018.10.0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무려 1000만명을 넘어섰다. 이들은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며 관련 지출을 아끼지 않는 '펫팸족(Pet+Family)'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내며 펫푸드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의 곡물 알레르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옥수수·밀·쌀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그레인 프리'제품이 펫푸드 시장의 화두로 떠오르며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가 이어져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반려견 전용 프리미엄 영양간식 '아이펫 밀크저키(I Pet Milk Jerky)'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아이펫 밀크저키'는 프리미엄 펫 간식 브랜드 '아이펫(I Pet)'의 두 번째 출시품으로써 유당을 분해해 소화 흡수가 용이한 반려동물 전용우유 '아이펫밀크'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기(오리·연어)를 혼합해 만든 영양만점 간식이다. 

하림펫푸드도 옥수수, 밀 등 곡물 원료 대신 생고기와 완두, 병아리콩 등으로 필수 영양소를 채운 반려견용 펫푸드 '더:리얼 그레인 프리'를 출시했다. 곡물이 들어간 식단에 민감하거나 곡물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싶은 반려견을 위한 이 제품은 곡물 원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면역 저하 및 구토, 간 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반려동물 간식 브랜드 '펫츠그린'은 고단백 부위의 육류와 각종 야채, 과일과 같은 섬유질이 균형있게 혼합된 동결건조 영양간식이다. 동결건조 공정을 통해 제조되어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는 반려묘를 위한 프리미엄 주식 '아미오 그레인 프리'를 출시했다. 육식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고양이의 생리적 특성에 맞춰 육류 함량을 80%로 높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