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카카오택시 일본 가능·모바일쇼핑 거래액 증가·야놀자 추석 숙박 예약 늘어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카카오택시 일본 가능·모바일쇼핑 거래액 증가·야놀자 추석 숙박 예약 늘어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0.0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택시' 11월 일본에서 택시호출 서비스 시작

이르면 오는 11월부터 일본에서 '카카오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10월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오는 11월 일본에서 '카카오T' 택시호출 로밍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국내 카카오택시 이용자들은 일본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일본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내년에는 일본에서 재팬택시의 택시호출 애플리케이션(앱) '전국택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한국에서 '전국택시' 앱으로 카카오택시도 호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택시와 전국택시가 교차(로밍)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난 5월 일본 택시호출서비스업체인 재팬택시와 서비스 제휴를 체결한데 이어, 9월에 150억원을 투자한데 따른 것이다.

2백만 명이 선택한 아이템 관리 SNS '스넙스' 한국 서비스 개시 

주식회사 스넙스(Snupps Ltd)는 전 세계 2백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아이템 관리 SNS '스넙스(Snupps)'가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넙스는 자신의 아이템이나 콜렉션을 가상의 '수납장'에 인벤토리를 만들어 쉽게 정리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관심사가 통하는 사람들과 '그룹' 커뮤니티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이다. 

최근 이베이(eBay)와의 파트너사가 되면서 스넙스 앱 내에서 이베이를 통해 자신의 아이템을 안전하고 손쉽게 판매하고 살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특히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필터 기능없이 솔직하게 공유하므로 진솔한 제품 정보를 통한 구매와 판매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모바일 쇼핑' 온라인쇼핑 비중 63% 차지해… 8月 거래액 5조 7197억 원

온라인쇼핑의 월 평균 거래액이 10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10월 4일 통계청이 발표한 '8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9조 571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6% 증가했다.

음식서비스 결제액과 음식료품 판매액이 각각 82.5%, 26.2% 증가해 온라인쇼핑을 주도했다. 이는 111년만에 찾아온 기록적인 폭염과 함께 1인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조 7197억 원을 기록하며 29.7%증가했다.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에서 모바일 쇼핑의 비중은 63.2%로 전년 대비 5.0%p 증가하면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야놀자 "올 추석 국내 숙박 예약 껑충…전년 동기比 158%↑"

올 추석 연휴 숙박 예약이 지난해 같은 기간(명절 당일 및 전후 2일 포함 총 5일) 대비 158% 가량 증가했다.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지난달 9월 22일부터 26일까지의 실제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석 연휴 국내 숙박∙레저 이용 트렌드를 분석해 10월 5일 공개했다. 추석 연휴 중 날짜별 예약률은 숙박(26.3%)과 레저(29.0%) 모두 명절 다음 날인 9월 25일에 가장 높았다.

숙박 예약률이 두 번째로 높은 날은 연휴 첫 날인 9월 22일(23.1%)이었다. 이는 연휴 시작과 동시에 여행을 떠난 이들도 많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역별 예약률을 살펴보면 숙박은 서울(27.7%), 레저는 경기(35.3%) 지역이 1위를 기록했다.

파크론 'DIY 인테리어 접착식 단열 벽지' 출시…최대 60% 할인

매트 전문기업 파크론은 단열과 인테리어 효과를 간편한 시공으로 해결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인테리어 단열 벽지'를 출시했다고 10월 5일 밝혔다.

단열 벽지는 실내 온도를 유지해 결로현상과 곰팡이와 습기를 방지하고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데 도움을 줘 일반 가정뿐만 아니라 1인 가구에도 인기를 보이는 제품이다. 

여름에는 외부 열을 차단하며 내부의 냉기를 잡아주고, 겨울에는 외풍을 차단하면서 내부의 온기는 잡아줘 냉·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어 사계절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0.5cm의 두께로 흡음효과가 탁월해 소음이 저감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