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공차코리아·서울커피페스티벌·아워홈 外
[식품 단신] 공차코리아·서울커피페스티벌·아워홈 外
  • 이예리
  • 승인 2018.10.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틱형으로 진화하는 식품 간편식 

간편식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간편식의 필수 조건인 패키지 모양도 함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 간편식을 더욱 편리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몰이를 끌고 있는 형태는 바로 '스틱형'이다. 

간단한 식사 대용의 대명사인 시리얼 시장에도 스틱 제품이 최근 등장했다. 농심켈로그가 지난 8월 출시한 '모카 그래놀라'는 한정품으로 국내 시장 최초 커피 맛 시리얼이이다. 

지난 1993년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팔도 비락식혜도 스틱형 제품인 '비락식혜 스틱'을 소개하며 변신을 꾀했다. 커피믹스처럼 개별포장 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오뚜기는 스틱형 젤리와 양갱인 '과일 듬뿍 젤리틱'을 선보였다. 젤리틱 젤리는 높은 과즙 함량으로 풍부한 과일 풍미와 탱글한 식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제3회 서울커피페스티벌 2018 개최

'제3회 서울커피페스티벌 2018'이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아시아 최대규모 커피전문 박람회인 '제17회 서울카페쇼 2018'와 함께 서울 코엑스와 서울 시내 주요 카페 거리에서 열린다.

서울에서 개최되는 대표적인 커피 문화축제, 서울커피페스티벌은 '당신을 커피 애호가로 만들어주는 3가지 커피 에센셜'이라는 주제 아래 '나만을 위한 커피 한 잔'·'커피향 가득한 공간'·'커피로 연결된 사람들'이라는 세 가지 테마를 선정하고, 각 테마별로 전시존을 구성해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수많은 원두 중 내 취향에 꼭 맞는 커피 블렌딩을 찾아보는 '커피트레이닝스테이션', 다양한 찻잎을 활용해 나만을 위한 블렌딩 차를 만들어보는 '버라이어:티 파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스들이 마련된다.

 

아워홈, 국제 골프대회 공식 스폰서로 참여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고 '아워홈 지리산수'를 협찬한다고 10월 10일 밝혔다. 

아워홈은 이번 대회에 시원하고 목 넘김이 좋은 지리산수 5만병(500ml)을 대회장 곳곳에 비치해 참가 선수들과 관계자 및 골프장을 찾은 갤러리들의 갈증 해소를 도울 예정이다. 아워홈 지리산수는 지리산 국립공원 천왕봉 남단 해발 550m 지역,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암반수다. 

지하수 오염 취약성 평가(Drastic Index) 최상위 등급을 획득한 수원지에서 취수해 깨끗할 뿐만 아니라, 보틀링 설비 부문 세계 최고로 꼽히는 독일 크로네스사의 최신설비를 통해 생산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bhc치킨, '치하오' 인기에 요기요 2000원 할인 추가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신제품 '치하오' 인기에 힘입어 요기요 할인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이달 10월 10일부터 21일까지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진행되며, 한 마리·순살·다리·날개·치즈볼 세트 등 '치하오' 전 메뉴에 대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요기요에서 '치하오' 메뉴를 선택한 후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10월 16일에는 기존 요기요 전 메뉴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신제품 '치하오'는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중국 사천요리의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로 버무린 바삭한 치킨 위에 '매직칠리'를 토핑해 고소함과 향긋함이 곁들어진 매운맛이 일품이다. 

 

GS25, 米(미)라클 칠리·크림새우 볶음밥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0월 11일 '유어스 미(米)라클 칠리·크림새우 볶음밥'(이하 미라클 볶음밥)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미라클 볶음밥은 픽미픽미 프로그램에서 수상한 '크림하새우' 레시피와 콘셉트를 활용해 만든 상품이다. GS25는 다양한 야채와 햄 등을 활용한 볶음밥에 메인 메뉴인 새우튀김에 크림과 칠리소스를 각각 얹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선까스에 타르타르소스와 계란샐러드, 크리미 소스 등 3가지 토핑을 얹어 여러가지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콘치즈와 감자샐러드, 볶음김치를 사이드 메뉴로 구성했다. 

 

대상, 中 청푸그룹과 라이신 기술이전 협약

대상이 라이신 사업 확장을 위해 중국 청푸그룹과 100억 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상 소재사업부문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도의 라이신 기술을 중국 청푸그룹에 전파하고, 청푸그룹의 입지와 제조경쟁력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청푸그룹은 사료첨가제용 아미노산 제조기업으로 지난해 2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연간 50만 톤 규모의 라이신을 생산하고 있으며, 라이신 뿐만 아니라, 쓰레오닌을 포함해 최근에는 사료첨가제용 비타민 B2도 제조하고 있다.

한편, 대상은 2015년 라이신 사업을 되찾아온 이후, 생산량 확대 및 원가 경쟁력 강화, 수익성 개선 등 라이신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15년 라이신 사업 인수시점 대비, 발효수율과 단위 생산량을 20% 이상 크게 개선하여 글로벌 원가 경쟁력을 제고했다.

 

한국 입맛 잡은 풍미 가득 치즈 더한 공차코리아, '치즈폼 신메뉴 4종' 출시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가을 시즌을 겨냥해 '치즈폼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공차만의 노하우로 새롭게 탄생한 치즈폼은 기존 달콤 짭조름한 밀크폼에 크리미한 마스카포네 치즈를 더한 것으로 치즈폼의 완벽한 '단짠' 조합이 음료의 부드러움과 풍미를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치즈폼 딥초코 밀크티는 프리미엄 블랙티에 생우유를 넣은 부드러운 밀크티로 진한 초콜렛과 달콤 짭조름한 치즈폼까지 더해 더욱 깊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치즈폼 딥초코 스무디는 향긋한 프리미엄 블랙티를 넣은 진한 초코 스무디에 초콜렛 슬라이스를 더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은 물론 씹을수록 진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