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팔도·대상 外
[식품 단신] 서울우유협동조합·팔도·대상 外
  • 이예리
  • 승인 2018.10.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건강한 간편식 '아침에스프'3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건강한 간편식 '아침에스프'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침에스프'는 레드·엘로우·그린 총 세가지 타입으로 토마토·구운 스위트 옥수수·브로콜리 맛을 특색있게 컬러로 표현해 낸 부드러운 스프다. 

3가지 과일과 6가지 야채, 5가지 곡물까지 함유하고 있어 건강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스프 맛의 핵심은 원유의 품질과 함유량이다.

아침에 스프는 서울우유의 전용목장에서 철저한 관리 하에 생산된 국내산 전지분유를 함유하여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도 뜨거운 물을 붓고 젓기만 하면 완성되는 간편한 형태의 분말 스프로 되어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 대용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뼈만 없으면 모두 순살? 굽네 순살은 오로지 부드러운 닭다리살만!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의 '굽네 순살'이 9월 판매 기준으로 전체 메뉴 중 27% 판매 비중을 보이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굽네치킨의 순살은 100% 국내산 신선육으로 오로지 부드러운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굽네 순살은 뼈 있는 굽네 오리지널보다 3000원 더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굽네치킨 판매 메뉴의 계육 부위(한마리·순살·윙·통다리) 중 두 번째로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굽네치킨의 대표 메뉴 '굽네 볼케이노'시리즈의 경우 밥 위에 치킨을 얹어 먹는 '치밥 열풍'에 힘입어 출시 이후 품절 사태까지 겪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치밥 레시피를 통해 맛과 가심비를 충족시키는 것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다.

 

한 해 2000만톤 이상 쌀 사용하는 GS25, 매년 수확한 햅쌀로 밥 짓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0월 11일부터 모든 도시락·김밥·주먹밥(이하 미반상품)에 사용되는 밥을 올해 수확한 햅쌀로 짓는다. 

GS25는 매년 수확한 햅쌀을 농협으로부터 공급받아 미반상품에 사용하고 있으며, 다음 해 햅쌀이 나올 때까지 도정 한 지 3일 이내의 쌀만으로 찰진 밥을 지어 도시락·김밥·주먹밥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GS25는 매년 10월 햅쌀로 변경해서 밥을 짓다가 비축해 놓은 쌀의 수분이 증발해 밥맛이 줄어드는 다음 해 7~8월경 최고로 평가 받는 탑라이스로 또 한 번 변경해 햅쌀 수확시기까지 밥맛을 유지하고 있다.

 

농심켈로그, 11번가에서 11만명의 어린이 돕는 캠페인 실시

농심켈로그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11번가에서 11만인분의 시리얼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푸드 뱅크의 '희망 나눔 팩(HOPE FOOD PACK)'을 통해 기부한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켈로그 제품을 1개 구입하면 자동으로 동량의 시리얼 제품이 푸드뱅크의 '식품 나눔 팩(Hope Food Pack)'에 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단순히 구매를 하는 것만으로도 나눔 실천에 동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 모두에게는 스페셜K 미니 시리얼(40g)이 증정되며 브랜드 할인 쿠폰·베리앤넛바·프링글스·유리병 모양 지퍼백 등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개인 컵 할인 2500만건, 전자영수증 발급 1억건 돌파

지난 4월부터 매월 10일에 진행해 온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일회용컵 없는 날'캠페인이 지난 6개월동안 9만여명의 고객이 참여하며 많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일회용컵 없는 날'을 맞아 캠페인이 시작된 4월 환경 사랑 서약에 동참한 고객 1000명에게 머그를 증정한 것을 시작으로, 매월 머그와 개인 컵 사용을 권장하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온∙오프라인 친환경 이벤트를 전개해오고 있다.

'일회용컵없는 날'캠페인 시작 전인 3월 한달 간 개인 컵 할인건수가 33만건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9월 한 달에만 90만건을 돌파하며 6개월 사이에 그 수가 3배 가량 증가했다. 이로써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누적 건수 2500만건, 누적 할인 금액 약 74억원을 돌파했다. 

 

팔도,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가격 인상

팔도는 어린이음료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PET 제품 5종에 한해 11월 1일부로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

1200원에서 1300원으로 가격이 오르며 가격인상은 지난 2014년 3월 이후 4년 8개월만이다. 팔도는 지난 7월 비락식혜와 비락수정과 캔제품을 900원에서 1000원으로 인상한 바 있다.

 

대상 청정원, 프리미엄 정통 소시지 '리치부어스트(RICH WURST)'신제품 2종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촉촉한 육즙이 가득한 프리미엄 정통 소시지 '리치부어스트(RICH WURST)'의 신제품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2017년 출시한 '리치부어스트 오리지널'은 독일 마이스터 출신이 직접 설계한 정통 프리미엄 소시지로, 국산 순돈육만을 사용해 고기 본연의 쫄깃한 식감과 탄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리치부어스트 할라피뇨'와 '리치부어스트 치즈·오레가노' 2종은 오리지널의 장점과 더불어, 매콤함과 고소함으로 맛의 고급스러움은 물론 맥주 안주로의 궁합까지 끌어올렸다. 

'리치부어스트 할라피뇨'는 남미 특유의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할라피뇨를 더해 감칠맛 나게 매콤한 육즙을 완성시켰다. '리치부어스트 치즈·오레가노'는 고소한 체다치즈와 이탈리아 피자, 스파게티에 빼놓을 수 없는 향신료 '오레가노'를 넣어, 여성들이 특히 좋아할 맛과 향을 구현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