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익숙한 초록색창 '네이버'
최근 네이버의 수상한 움직임이 포착!
오랫동안 사용해 왔던 모바일 시작화면이 바뀐다?
① 네이버? 구글?
첫 화면에는 간단히 검색창만 표시
마치 '구글'처럼 변화할 예정
마치 '구글'처럼 변화할 예정
② 커머스 강화
네이버 기존 화면에도 존재하고 있던 '상품 판매'
네이버는 이러한 커머스를 강화할 전망
네이버는 이러한 커머스를 강화할 전망
내부랭킹 데이터와 이용자 선호도를 통해 결정되는 노출 순위
추후에는 셀럽을 중심으로 하는 '동영상 이커머스' 시장까지 노린다!
③ 밀어서 뉴스 보기
이번 개편의 핵심: 첫 화면에서 뉴스를 없애고 화면을 옆으로 밀어야만 뉴스를 볼 수 있게 변화
WHY? 댓글의 공감 수 조작이 대부분 네이버에서 이루어지는 일명 '드루킹 댓글 조작사건'의 여파로 수차례 공정성에 대한 비판과 정치계의 화살을 받아왔기 때문
이에 미리 사용해 본 사용자들의 비평이 계속
네이버 사용자들... 갑론을박 中
"써 보니 편한데? 금방 익숙해질 것 같다"
"뉴스를 볼 때마다 화면을 넘기는 건 불편하지만 깔끔해서 좋다"
"뉴스를 볼 때마다 화면을 넘기는 건 불편하지만 깔끔해서 좋다"
vs
"공정성 확보 문제를 해결하려면 뉴스 플랫폼을 포기하면 되는 것 아니냐?"
"정치권 눈만 피하면 끝? 우리는 불편하다!"
"정치권 눈만 피하면 끝? 우리는 불편하다!"
현재 베타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실제 반응을 샅샅이 살피고 있는 네이버
추후에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
추후에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사진=네이버 홈페이지,네이버 스토어팜 홈페이지)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