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GS25·세븐일레븐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GS25·세븐일레븐 外
  • 변은영
  • 승인 2018.10.1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 기념 청년인재 응원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월 17일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먼저, 스타벅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청년의 꿈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기금모금 캠페인'이 10월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빌딩 앞 광장(서울시 중구 무교동)에서 개최된다. 

아울러, 10월 17일 오후 3시~5시 사이에는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 뿐만 전국 1200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하여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기부하는 '해피 커뮤니티 아워'를 전개한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최대 4500 만원을 추가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GS25·티르리르, 한정판 빼빼로 패키지 사전 예약 판매

빼빼로데이를 맞아 센스 있는 선물을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백화점 입점 쥬얼리 브랜드 '티르리르'와 손잡고 의미 있는 빼빼로데이 한정판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번 GS25·티르리르 콜라보 패키지는 1월부터 12월까지 각 월의 탄생석으로 장식된 실버 목걸이와 빼빼로2개가 예쁜 티르리르 박스에 포장돼 있는 한정판 상품이다.

GS25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의미 있는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탄생석 목걸이와 빼빼로 패키지 600세트(1월~12월까지 월별 50개씩총 600세트)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또, 티르리르 골드 목걸이와 실버 귀걸이, 빼빼로 4개로 구성된 패키지도 100세트 한정 판매한다. 

 

벌써 손 시린 계절! CU, 유병재 콜라보 핫팩 단독 출시

CU는 작가 겸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유병재와 콜라보한 'CU 유병재 핫팩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동절기 상품 강화에 나섰다. 

'CU 유병재 핫팩 시리즈'에는 '날씨야 네가 아무리 추워봐라! 내가 옷 사입나 핫팩 사지' 등 유병재가 직접 쓴 위트 있는 문구와 추위에 떨고 있는 유병재 특유의 코믹한 표정들이 디자인 됐다.

오는 10월 18일에는 캐릭터 비즈니스와 F&B프랜차이즈를 운영중인 '스위트몬스터'와 콜라보한 방한용품도 선보인다. '스위트몬스터 방한용품'은 기모 성인 마스크·기모 아동마스크·스마트폰 장갑·방한 귀마개 4종으로 운영되며, 각 패키지마다 스위트몬스터의 인기 캐릭터 블루몬·레몬·오렌지몬 등을 디자인하여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 했다. 

 

국내 최대 민간기업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창신제' 성료

크라운-해태제과가 주최한 '제14회 창신제' 공연이 10월 13일, 14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렸다. 창신제는 '옛 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민간기업 최대 규모의 국악공연이다.

이번 창신제는 낮공연 '소리마당'과 밤공연 '국악뮤지컬 심청'으로나눠 모두 4회 열렸다. 소리마당 공연은 창신제 최초로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보유자 이춘희 명창이 예술감독으로 나섰다.

저녁 공연으로 펼쳐진 국악뮤지컬 심청은 판소리·창극·무용·연희 등 전통 가무악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대형 뮤지컬 작품이다. 지난해 창신제 초연 당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올해 창신제 무대에 다시 올랐다. 

 

세븐일레븐, SK가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 10월 11일 SK가스와 함께 전략적 제휴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SK가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추진과 충전소 스마트 편의점 점포 개발 등 다양한 연계 업무에 상호 전략적 파트너로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MOU 체결을 기념해 오는 10월 15일부터 내달 11월 14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세븐APP을 통해 SK가스 '행복충전' 멤버십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세븐일레븐에서 사용 가능한 OK캐쉬백 두툼포인트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올해 말까지 SK가스 충전소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아이스크림콘 모양의 비빔밥 '비비콘', 한식 아이콘으로 키운다

CJ제일제당이 오는 10월 18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제2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대회 'The CJ 컵'에서 비빔밥을 콘으로 형상화한 '비비콘(bibi-cone)'을 대표 메뉴로 선보인다고 10월 14일 밝혔다. '비비콘'은 바삭한 김으로 콘 모양을 만들고, 불고기비빔밥 등을 채워 넣은 후 고추장 소스를 얹은 비빔밥이다.

CJ제일제당은 'The CJ 컵' 대회 기간 동안 골프 코스를 따라 준비한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 '비비콘'을 판매할 예정이다. '비비콘'은 전문 셰프인 CJ엠디원 푸드스타팀이 직접 레시피를 개발했다.

'비비콘'은 지난해 진행된 CJ그룹 신입사원 아이디어 경연대회인 온리원페어를 통해 탄생했다. 당시 외국인들이 비빔밥을 맛보면 맛있다고 평가하지만 먹는 방법이 생소해 처음에 시도하기가 어렵다고 느끼는 점을 바탕으로 간편하게 비빔밥을 즐길 수 있는 '비비콘'을 아이디어로 제시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