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카드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카드 外
  • 이예리
  • 승인 2018.10.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거래소 코인빗, 사옥 확장 이전..고객서비스 확대 나서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빗(Coinbit)이 사옥을 서울 선릉역 인근으로 확장 이전하며 고객 서비스 향상에 나섰다.

10월 17일 코인빗에 따르면 이전한 신규 사옥은 1층과 2층에 내방센터와 사무공간으로 각각 나뉘어 운영된다.

한편 코인빗은 지난 7월 거래소 개장 이후 9월 한 달 동안에만 일일 거래량이 250% 이상 급등하며 주요 가상화폐거래소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13일에는 암호화폐 거래량 집계사이트인 코인힐스 기준으로 세계 3위와 국내 1위 거래량을 기록해 관심을 모았다. 

 

KB국민은행, 국내 시중은행 최초 외화 지속가능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0월 16일, 3억 달러 규모의 3년만기 고정금리 선순위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발행금리는 3.763%이며, 미국국채 3년물 금리에 80bp를 가산한 수준이다.

이번 선순위채권은 지난 9월 정부의 외평채 발행 이후 국내 시중은행 중 최초로 발행된 달러화 채권으로, 최근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자금 조달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의미가 크다. 

투자자 구성은 지역별로는 아시아 71%, 유럽 29% 를 기록했으며, 투자기관별로는 자산운용사 68%·은행 24%·중앙은행 및 국부펀드 5%·기타 기관이 3%를 차지했다. 이번 발행은 CA CIB· HSBC·Mizuho에서 주관했으며 KB증권에서 보조간사(Co-Manager) 역할을 수행했다. 

 

NH농협카드, SKT 단말기 및 통신요금 할인 'NH농협 T라이트카드'출시

NH농협카드는 소비자들의 통신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SK텔레콤과 제휴한 'NH농협 T라이트카드'를 지난 10월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T매장에서 통신기기 구매시 'NH농협 T라이트카드'로 결제하면 최장 36개월까지 할부로 구매 가능한 '라이트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트 할부 선택 시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1만 1000원, 8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1만 7000원을 할부 기간 동안 매월 통신요금에서 할인해 준다.

또한 라이트할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단순히 SKT통신요금 자동이체만 신청할 경우에도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이용 시 9000원, 8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 5000원을 매월 통신요금에서 할인해 준다.

 

어니스트펀드, 2018년 3분기 사상최대 실적 달성

국내 대표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폭발적인 성장 기염을 토했다. 

10월 17일 어니스트펀드 발표에 따르면 2018년 3분기 말 기준 누적 실행액은 총 2521억원으로, 전년 동기(503억원) 대비 무려 401% 고속 성장한 수치로 주목된다. 이에 대해 어니스트펀드는 2015년 법인 설립 이후 다년간 견고하게 쌓아 온 전문적인 채권관리를 통한 안정성 확보와 투자상품의 다양화 등을 초고속 성장의 핵심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 어니스트펀드는 P2P시장의 혼란 속에서도 부동산 부문에서 2017년 5월 첫 상품 출시 이후 10월 현재까지 연체율 0%를 기록하면서 탁월한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다.

 

우리은행,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공동사업·금융지원'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10월 16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스타트업 공동협회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과 글로벌 스타트업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은행의 창업지원센터인 '위비핀테크랩'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면서 쌓은 창업기업 육성 경험과 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코스포 회원사의 성장과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포럼회원사의 비즈니스 환경개선 및 네트워킹 구축 ▲은행과 회원사간 제휴사업 및 공동마케팅 추진 ▲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회원사 해외진출 지원 ▲기업금융과 기업컨설팅서비스 지원 ▲은행의 코스포 전담직원 지정을 통한 핫라인 구축 등이다.

 

뱅크샐러드, 9월 인기 금융상품 순위 공개!

국내 1위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를 운영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가 9월 한 달간 자사 이용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금융상품을 10월 17일 공개했다.

보험별 각 부문 1위를 살펴보면 여행자보험은 ▲롯데손해보험의 하우머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암보험은 ▲미래에셋생명의 무배당 온라인 암보험·사망보험은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라이프플래닛 e정기보험2·연금저축보험은 ▲KDB생명보험의 연금저축 무배당 KDB 다이렉트 연금보험으로 집계됐다.

카드 부문 ▲우리카드의 위비온 카드가 4개월째 1위 자리를 이어오고 있다. 위비온카드는 국내외 어디서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매년 증가하는 해외여행객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은행, 'KB X BTS 적금'가입 12만좌 넘어서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인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KB X BTS 적금'의 가입 좌수가 12만좌를 돌파했다고 10월 16일 밝혔다. 

'KB X BTS 적금'은 KB국민은행과 방탄소년단의 첫 만남을 기념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선물 같은 혜택을 주고자 지난 6월 21일에 출시된 컬래버레이션 금융상품으로써, 9일 기준으로 판매좌수는 12만 4486좌, 잔액은 약 675억원에 달한다. 

방탄소년단의 이미지가 담긴 통장 디자인, 모바일 금융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보내는 월별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는 BTS전용관 등 방탄소년단만의 'DNA'가 담긴 상품의 특징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