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골프존·상하농원·bhc치킨 外
[사회공헌 단신] 골프존·상하농원·bhc치킨 外
  • 변은영
  • 승인 2018.10.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개최 

KB국민은행은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사당동에 위치한 KB 소호 컨설팅센터에서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업계획서 작성·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SNS를 활용한 사업장 홍보·성공사업자 특강에 이르기까지 예비창업자 및 자영업자가 기본적으로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을 빠짐없이 알려준다. 

창업 강좌 외에도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생을 위해 창업전문가가 제공하는 1:1 맞춤형 컨설팅과 투자전문가가 제시하는 자산관리 및 재테크 비결, 변호사와 함께 하는 상가임대차보호법 관련 법률 상담 시간을 마련했다. 

 

에코글로벌그룹, 바자회 홍보영상 공개

에코글로벌그룹 배우 다니엘 헤니·최수영·공정환·이수경·동현배·최유화 등이 바자회 홍보에 나섰다.

공개된 영상에는 에코글로벌그룹 소속 배우 다니엘 헤니부터 아역배우 링컨에 이르기까지 소속배우 11명이 이번 에코글로벌그룹의 바자회에 대한 취지를 소개하고 있다. 10월 20일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에코마인드 바자회 '파우펙트 세러데이(pawfect Saturday)'는 우리의 삶에 동반자가 되어주는 동물들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다니엘 헤니의 망고 뿐만 아니라 에코글로벌그룹의 아티스트들과 직원들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기에 상처와 아픔 속에서 고통 받고 있는 동물들을 위한 뜻깊은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효성, 요요마와 5번째 티칭 클래스 개최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마와 효성이 함께 후원하는 5번째 티칭 클래스가 10월 17일 열린다. 사회적 약자 아동과 청소년으로 구성된 '온누리사랑챔버'단원들은 예술의 전당에서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단원들을 만나 연주지도를 받는다.

효성은 문화예술과 스포츠 영재 및 사회적 약자를 후원하는 효성 컬처 시리즈의 일환으로 2010년부터 격년마다 티칭 클래스를 열고 음악 꿈나무들의 장학금·악기구입·연주회·음악캠프 운영 등에 대한 후원을 진행해왔다.

올해에는 '온누리사랑챔버 오케스트라'외에도 서울나눔뮤직그룹의 청소년 봉사단 '영맨즈하트'단원들도 참가한다. 서울나눔뮤직그룹은 음악을 통해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가 화합하는 공동체 구현을 목표로 설립된 전문 예술 공연 단체다.

 

상하농원, 온 가족 함께 즐기는 '제3회 김장 담그는 날'개최

매일유업 관계사인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농원식당의 한식 전문 셰프와 전문 조리장이 함께하는 특별한 김장 체험 행사인 '김장 담그는 날'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상하농원의 스태프와 참가자가 함께 김장을 하게 되며 김장 후에는 점심 식사가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한 마을의 김장 잔치에 참여하여 김장 문화를 체험하는듯 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한식 전문 셰프와 30년 이상 경력의 조리장이 전하는 김장 레시피도 엿볼 수 있다. 

김장 체험 행사에서는 상하 농원에서 정성껏 키운 속이 꽉 찬 배추와 지역 농가에서 공수한 청정 재료를 만나볼 수 있다. 서해 대표 염전인 해리 염전의 미네랄이 살아있는 천일염, 해풍으로 말린 고창 고추로 만든 고춧가루 등 안전하고 신선한 식재료로 건강한 맛을 더할 예정이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브리지스톤 사랑나눔 골프대회'서 축하 공연 펼쳐

골프존뉴딘그룹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설립한 뉴딘파스텔의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지난 10월 15일, 경기도 여주시 페럼CC에서 진행된 '제12회 브리지스톤 사랑나눔 골프대회'에서 성공적인 축하 공연을 선보였다.

지난해 12월 탄생한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모두 장애인 음악가들로 구성됐으며, 이날 대회 후원사인 석교상사로부터 초청받아 160여 명이 모인 시상식 자리에서 '바람이 불어오는 곳'과 '걱정말아요 그대', '행복의 나라로'를 연주했다. 

지난 10월 4일에는 '2018 강남 페스티벌 구민합창대회'에도 참여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의 경우 무대에 오른 공연 10개 팀 중 유일한 장애인 합창단으로 실력을 뽐내 주목을 받았다.

 

bhc치킨, 인천시 다문화가족 축제 후원...훈훈한 나눔 실천

bhc치킨은 지난 10월 13일 인천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제2회 온통 다문화가족 축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제2회 온통 다문화가족 축제'는 인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0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축제다.

이날 축제에는 중국·캄보디아·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의 전통춤과 노래로 꾸며진 축하 퍼포먼스와 큰 공 굴리기, 줄다기리 등 다문화가족 체육대회가 진행됐다. 또한 결혼 이민자로 구성된 다문화밴드 등의 문화 공연을 통해 여러 국가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나눔과 상생의 정신이 담긴 사회공헌 활동 'BSR(bhc+CSR)'을 시행하고 있는 bhc치킨은 다문화가족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기부금을 전달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