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020세대 덕심 자극하는 'U+아이돌Live' 출시..좋아하는 아이돌 '콕 찍어본다'
LG유플러스, 1020세대 덕심 자극하는 'U+아이돌Live' 출시..좋아하는 아이돌 '콕 찍어본다'
  • 정단비
  • 승인 2018.10.1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LG유플러스는 10월 18일 서울 용산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좋아하는 아이돌의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하는 'U+아이돌Live' 서비스를 선보였다.

U+아이돌Live에는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옆·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면 바로 알려주는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탑재됐다. 

금번 U+아이돌Live 출시로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아우르는 다방면의 5G향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한 LG유플러스는 향후 IPTV 및 모바일 IPTV에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UI 개편을 진행, 미디어 플랫폼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 

U+아이돌Live에서는 아이돌의 실시간 공연을 보면서 최애·차애·삼애까지 좋아하는 멤버별 '직캠'을 동시에 볼 수 있고,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세로 화면으로도 감상 가능하다. TV 방송으로는 볼 수 없는 멤버별 직캠 영상을 생방송과 동시에 생생하게, 안정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U+아이돌Live에서는 무대 정면·오른쪽/왼쪽·뒷면에서 촬영한 '카메라별 영상'을 독점 제공한다.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기능은 좋아하는 아이돌 공연을 놓쳤을 때, 혹은 반복해서 보고 싶을 때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한다. 

그 외에도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기 전에 미리 알려주는 '방송 출연 알림 받기' 기능으로 원하는 가수의 무대 출연 3분 전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방송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또 생방송 외 인기 유튜브 영상 등 다양한 공연 VOD를 한 곳에 모은 'U+추천영상' 메뉴로 다채로운 아이돌 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